보육시설과 가정에서의 유아놀이의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목차
-
1. 가정에서의 유아놀이
2. 보육시설에서의 유아놀이
3. 놀이가 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
4. 가정에서와 보육시설에서의 놀이의 차이점
- 본문내용
-
1. 가정에서의 유아놀이
1) 가정 놀이지도를 위한 부모의 역할
유아의 놀이발달을 위해 isenberg와 jacobs는 부모의 역할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놀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봄으로써 유아에게 적절한 놀이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한다.(스스로 할 수 있는 놀이, 시간적 배려, 위험 요소 제거, 유아의 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또래, 성인)
⚫놀이에 대해 모범이 되어야 한다.
⚫부모는 자녀와 함께 놀이를 하되 자녀의 발달수준에 맞는 놀이가 진행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부모는 자녀와 함께 놀이를 하되 자녀의 발달수준에 맞는 놀이가 진행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놀이영역을 확대시키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고 유아가 결정하도록 한다.
- 참고문헌
-
강위영 외 7인(1997), 아동의 이해와 심리행동 치료교육, 대구대학교 : 출판부
강문회 역(1996), 놀이와 아동, 교육과학사
박정순(1987), 유희성 놀이프로그램을 통한 언어적 표현력 신장방안 현장연구논문
송영혜(1999), 놀이치료 원리, 대구 : 대구대학교출판부
서영숙(1992), 놀이를 통한 아동심리치료, 학문사
홍강의·조수철(1985), 놀이의 기능과 의미, 정신의학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