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브리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페브리즈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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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브리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페브리즈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P&G 피앤지 기업소개
1. P&G
(1) CEO소개
(2) 경영이념
(3) 주요 핵심 전략
(4) P&G 연혁
2. 한국 P&G
(1) 한국 P&G 주요제품
(2) 한국 P&G 경영이념
(3) 한국 P&G의 핵심가치

Ⅲ. 페브리즈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전망
1. 페브리즈의 용어개념

2. 신시장 개척을 위한 완전 신제품, 페브리즈

3. 한국시장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환경분석
(1) 경쟁자분석
(2) 고객-소비자행동분석

4. 페브리즈 SWOT 분석
(1) 내부 환경 요인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es)
(2) 외부 환경 요인
1) 위협(Threats)
2) 기회(Opportunities)
(3) SWOT분석과 총괄전략

5. 페브리즈 STP 전략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페브리즈 마케팅믹스(4P) 전략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판매촉진(Promotion)
1) 광고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2) 광고외적 마케팅전략

Ⅳ. 페브리즈의 재무적 성과

Ⅴ. 결론
-페브리즈의 성공요인 요약
본문내용
① 교육·개척마케팅
P&G의 초기의 마케팅은 대부분의 소비자가 섬유탈취제라는 것을 모르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섬유탈취제의 개념과 용도가 무엇인지를 알리는 소비자 교육형태의 마케팅이었다. 또한 광고에서 모법답안이라고 통용되어지는 ‘문제(problem)→해결(solution)’ 컨셉을 실행하였는데 예를 들면 줄담배를 피는 남편이 회식까지 겹쳐 양복에 밴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것을 주부가 고민하는 것을 ‘문제’로 내세우고 이후에 페브리즈를 뿌려 냄새가 없어진다는 ‘해결’을 보여주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또한 광고에는 유명한 연예인들을 섭외하여 광고에 쓰기보다는 얼굴이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들을 가족형태로 섭외하여 가까운 이웃집의 이야기라고 느끼게끔 광고를 만들었다. 또한 광고 마지막 즈음에는 ‘페브리즈’라는 이름을 소비자들의 머리에 각인시키기 위하여 단어에 음과 리듬을 붙여 말하며 영어이름을 소비자에게 좀 더 친숙하게 들릴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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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uee***
    (2016.04.28 18: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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