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및 마케팅조사및 경쟁사(처음처럼)전략과 비교분석및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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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참이슬 소개
가. 하이트진로의 연혁
나. 참이슬 소개
다. 브랜드 네임
2. 환경적 요소
가. 인구통계학적 환경
나. 사회 문화적 환경
다. 경제적 환경
3. 참이슬 마케팅 전략분석
가. 참이슬 SWOT분석
나. 참이슬 STP 전략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다. 참이슬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4. 참이슬 지방지역 마케팅사례 조사
5. 참이슬 경쟁사 분석
가. 처음처럼 소개
나. 처음처럼 SWOT 분석
다. 경쟁상황분석
라. 광고 비교분석
-참이슬 광고 VS 처음처럼 광고
6. 보고서 요약
7. 결론
(1) 발견점 요약 및 제안
(2) 참이슬 마케팅 한계점
(3)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8.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참이슬의 힘.
진로사의 참이슬에는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태진아씨와 이루씨를 cf모델로 선정하여 광고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활동은 참이슬이 부자관계를 뛰어넘어 세대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세대가 참이슬을 마시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단순히 어느 집단을 위한 참이슬이 아닌 전 세대에게 어필을 할 수 있는 참이슬을 promotion 전략으로 사용했습니다.
2) 여성모델을 이용한 광고
여성을 소주모델로 이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는 여성이 술을 마신다고 하면 많이 먹기 보다는 가볍게 술을 먹기 때문에 숙취가 적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소주의 특징을 강조 시켰습니다.
둘째로는 여성의 성 상품화로 아직까지는 소주소비량이 많은 남성고객들을 겨냥한 마케팅 방법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소주광고의 모델들을 보면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자 연예인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물통에 소주 광고를 붙이기
보통 술을 마실 때 물을 안주로 먹는 사람들도 있고, 물의 섭취량이 많아지게 됨니다. 물을 마실 때 사용하는 물통에 참이슬에 관련된 스티커를 부착된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술과 함께 물을 마실 때 일어날 수 있는 참이슬의 간접광고 효과를 노린 것임니다.
- 참고문헌
-
전주 하이트진로 회사 전화 문의
구 글 (GooGle) , 네이버 기사
네이버 블로그 , 지식인
위키백과사전
다음 (Da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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