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S SHOES 탐스슈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탐스슈즈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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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MS SHOES 탐스슈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탐스슈즈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
I. TOMS 탐스슈즈 브랜드소개
1. 기업 창립 이념
2. TOMS SHOES 제품 소개

II. TOMS 탐스슈즈 SWOT 분석
1.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SWOT 전략

III. TOMS 탐스슈즈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전략
2. Targeting 전략
3. Positioning 전략
1) Positioning map
2) 경쟁사 선정 이유
3) 경쟁사 분석
4) Positioning 전략

IV. TOMS 탐스슈즈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전략분석
2. Promotion 전략분석
3. Price 전략분석
4. Place 전략분석

V.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수립
1. Product 전략제안
2. Promotion 전략제안
3. Price 전략제안
4. Place 전략제안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고가의 프리미엄라인 보완
TOMS의 주요 소비층인 패션에 민감하고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들은 제품의 디자인도 구매 선택의 중요요소중 하나이지만 자신이 착용한 제품이 어떤 브랜드의 어떠한 가격대의 신발인지 남들에게 과시하고 싶어 하는 욕구 또한 매우 중요한 선택기준이다. 따라서 가격대가 69,000원~ 139,000원대 사이로 형성되어있는 제품 라인에 고가의 프리미엄 라인을 추가한 TOMS plus라인은 타겟 소비자층의 성향을 잘 반영한 전략이라고 판단된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기존 제품과의 차별점이 뚜렷하지 않은데 비해 가격은 2배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라인의 장점을 어필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예를 들어, 유명한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희소성 있는 제품을 출시한다던지, 사회적 기업의 이미지를 해치지 않는 정도에서 고가의 재질을 활용하여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를 좀 더 각인시키는 등의 보완방안이 요구된다.
참고문헌
1. TOMS 공식 홈페이지, http://www.tomsshoes.co.kr/
2. http://news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30/2010093000837.html, 조선닷컴, 이나연 IGM 연구원, 2010/09/30
3. 글로벌 신발 브랜드 조사,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2012/01
4. http://danielsethics.mgt.unm.edu
5. http://news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30/2010093000837.html
6. www. toms. com, TOMS Public Relations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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