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의 개입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본문내용
-
1. 개별사회사업
학교사회복지사들이 활용하는 개입기술도 사정기술과 마찬가지로 사회복지실천기술에 근거하고 있어서 학생, 부모, 또래집단, 교사 및 학교체계와 학생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적 요인에 초점을 두게 된다. 이러한 맥락에서 Myers와 동료들은 학교개입을 학생대상 직접적 서비스, 간접적 서비스, 교사대상 직접적 서비스, 거시체계 대상 서비스로 분류하였다. 학생대상의 직접 서비스는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훈련과정, 지지 등이 포함되며, 간접적 서비스는 아동을 둘러싼 교사, 부모, 타 전문가에 대한 개입을 토해 학생의 변화를 유도하는 것이다. 교사대상 직접적 서비스는 학생을 이해하기 위한 자문 및 훈련이 포함되며 거시체계 대상의 서비스로는 학교체계의 변화, 학교행정, 교육정책 등의 변화를 의미한다.
- 참고문헌
-
성민선 외(2009),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재』, 학지사.
윤철수 외(2007), 『학교교육과 복지』, 공동체.
문영희 & 이복희(2009), 『학교사회사업론』, 양서원.
장승옥 (2008) 『학교사회복지와 탄력성』, 학지사
이혜경 외 (2003) 『사회복지학개론』 서울대 출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 자신의 생애발달기의 주요한 심리사회적 특성 2가지를 기술
- 근거중심_사회복지실천
- 학습된 무력감의 응용
- 인간행동과심리학적이해_두뇌의 생물학적 특징과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
- 인지심리학 인지심리학의 연구영역에 대해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