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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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 입니다.
목차
서론
Ⅰ. 호식이두마리치킨 선정동기
Ⅱ. 기업 소개

본론
Ⅲ.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현황
1.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2.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ICE
2). PLACE
3). PRODUCT
4). PROMOTION
3. 해외진출현황

Ⅳ. BBQ 해외진출 실패사례
1. BBQ의 중국 진출

Ⅴ.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SWOT(중국진출시)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기
2. STP 전략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lace: 유통
3). Promotion: 촉진
4). Price: 가격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둘째로 중국은 거의 매장에서 식사하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매장의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한국은 중국과 달리 거의 배달로 닭을 시켜 먹기 때문에 실제로 매장을 찾아가보면 매우 허름하고 비좁고 형편없는 시절을 가진 곳 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진출하고자하는 시장은 한국이 아닌 중국이기 때문에 중국 국민의 특성에 맞추어 매장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예를 들면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색상을 빨간색이기 때문에 매장 인테리어를 붉은색 계통으로 꾸며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좀 더 편안하고 호감 가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리고 닭을 튀기는 과정을 투명화 하여 손님이 매장에서 요리를 기다리는 동안 본인이 주문한 닭 음식의 요리과정을 직접 볼 수 있게 만들어 호식이만의 신뢰감을 심어 주는 것 또한 중요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셋째로는 가격 전략이다. 이는 한국과 같은 전략을 사용 할 것인데 우리가 처음 호식이 두 마리치킨은 접하면서 느낀 것은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 치킨을 제공 받으면서 생기는 소비자 잉여일 것이다. 분명 두 마리를 시켜먹으려면 2만원을 지불해야하는데 1만원으로 2마리를 받으니 1마리를 공짜로 받는 느낌이 드는 것인데(예전 1마리당 1만원일 때 기준으로), 이와 같은 전략을 중국에서도 적용시키는 것이다. 중국 국민의 특성상 가격이 비싸도 ‘비싸다’라고 말하고 다니지 않을 만큼 그들 자신의 체면을 중시하기 때문에 가격에 민감하면서도 좀처럼 티를 내지 않는 중국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저렴하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그들 체면을 구기지 않으면서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중국 소비자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 전략을 펼치는 것이다.
참고문헌
(1)관련 사이트
호식이두마리치킨 홈페이지: http://www.9922.co.kr/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www.kbfng.com/kbresearch

(2)신문기사
김경원, ‘호식이두마리치킨-하림, 공동 마케팅 협약’ - 머니투데이 2010-01-15
정재훈, ‘만만한 게 치킨장사?’ - 영남일보 2013-06-15
박재호, ‘호식이두마리치킨, 전국 700호점 돌파’ 스포츠 조선 2013-11-11
서은내, BBQ, 해외사업 '쉽지 않네' 머니투데이 2013-04-29
홍순도, 中 소비시장 주력 `샤오황디 문화일보 2011-12-20

(3)관련 논문&보고서
주상집, <한국형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의 해외진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한중대학교 2011.8
유정완, <국내 치킨 비즈니스 현황 분석>, KB금융지주연구소 20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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