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 시장 전반 상황
(1) 웨어러블 기기 시장분석
(2) 스마트워치 시장분석

II. 본론
1. 시장 상황 분석
1-1. 브랜드 경쟁구도 및 특징
(1) 갤럭시기어 브랜드 경쟁구도
(2) 브랜드 경쟁 특징
① 시장규모의 확대
② 제품수명주기의 ‘성장기’ - 계속되는 새로운 경쟁자의 시장 진입
③ 선발주자 삼성전자의 선점 유지 노력
④ 경쟁구도의 다양화에 따른 치열한 가격경쟁과 제품 차별화
1-2. 시장매력도 분석
(1) 외형적 요인
(2) 구조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2. 갤럭시기어 SWOT 분석
2-1. Strength
(1) 높은 브랜드인지도 및 업계선도이미지
(2) 제품 자체의 강점
(3)경쟁사 대비 뛰어난 하드웨어 제조능력, 수직계열화로 인한 경쟁력
2-2 Weakness
(1) 낮은 호환성
(2) 짧은 사용가능시간
(3) 비싼 가격
(4) 가격 대비 떨어지는 내구성
2-3 Opportunity(1)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전망
2-4. Threat
(1) 곧 새로 출시될 경쟁상품들
(2) 삼성 갤럭시기어 제품 자체에 대한 불신 및 부정적 여론 확산

3. 갤럭시기어 STP전략분석
3-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3-2. 타겟설정(Targeting)
3-3. 포지셔닝(Positioning)
(1) 광고를 통한 포지셔닝
(2)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포지셔닝
(3) 제품차별화를 통한 포지셔닝

4. 갤럭시기어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4-1. 상품관리
4-2. 가격관리
4-3. 촉진(Promotion): 광고와 PR
4-4. 촉진 : 판매촉진과 인적판매
(1) 갤럭시 기어의 판매촉진
(2) 갤럭시기어 인적판매
4-5. 유통(place)
(1)해외
(2)국내-오프라인
(3)국내-온라인

III. 결론 및 향후방안

IV. 보고서 전체요약

V. 참고문헌
본문내용
(2)국내-오프라인
갤럭시기어는 국내에서 삼성디지털 프라자, 삼성모바일샵 등 삼성 자체 유통망과 이동통신 3사를 통해서 판매하고 있다. 갤럭시기어를 첫 번째 웨어러블 스마트폰으로 확산해야 하는 삼성전자로서는 전국 8000여개 대리점, 2만여개의 휴대폰 판매점 등 전국적인 인프라가 필요하여 이동통신사를 통해 갤럭시노트 3와 '번들(묶음)' 형태로 판매하려 했다. 그러나 갤럭시 기어는 통신 모듈이 없는 액세서리이기 때문에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를 필요로 하지 않아 이동통신사들이 판촉활동에 소극적이었고, 따라서 갤럭시 기어는 각 대리점에서 삼성전자로부터 개별 공급 받아 갤럭시노트 3와는 별도로 판매되는 방향으로 전향되어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다. 최근에는 갤럭시 기어2의 출시로 재고 털어내기 식으로 번들판매가 진행 중이다.
참고문헌
1. 책
박찬수 <마케팅관리>

2. 온라인 뉴스

http://www.samsung.com/sec/consumer/mobile-phone/galaxygear/galaxygear/SM-V7000ZWASKO-features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1/17/2014011703087.html
http://www.ajunews.com/view/20140119090833295
http://www.etnews.com/201311070263
http://www.ezday.co.kr/bbs/view_board.html?q_id_info=1288&q_sq_board=5704516
http://mango_good.blog.me/120207325339
http://tvdaily.asiae.co.kr/read.php3?aid=1391474629647801016
http://www.sisa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5442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195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41007434767706

SKT, 갤럭시 기어 번들 패키지 출시 및 경품 이벤트
[조세일보] 백성원 전문위원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12/20131209203736.html

4대 제조사 2014 SWOT 분석,원수연, 매거진 <앱스토리>2014년 1월호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1103&contents_id=47630

삼성 갤럭시 기어’ 웨어러블 기기 대표 주자로 우뚝,미디어펜=권일구 기자,2014-02-27
http://www.mediapen.com/news/articleView.html?idxno=19974

스마트워치 비교분석 “ 삼성 vs 소니 vs 퀄컴,이티뉴스,이종민 기자,2013-09-05, http://www.etnews.com/201309050622

삼성전자엔 있고, 구글과 애플엔 없는 것, 이코노믹 리뷰, 김선규기자, 2014-02-25, http://www.econovill.com/archives/161300

심장을 뛰게 손목을 빛나게; 웨어러블 기기의 진화, 머니투데이, 배소진 기자, 2013-10-12,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100822495014759&outlink=1

심장을 뛰게 손목을 빛나게…'웨어러블 기기'의 진화; 심박수·활동량 측정 피트니스 특화에서 손목 위의 PC까지,머니투데이뉴스, 배소진 기자, 2013-10-12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100822495014759&outlink=1

“웨어러블 기기 올해 200% 성장...4년 후엔 연간 1억대”, 조선비즈,
박정현기자,2014-04-09,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09/2014040903317.html

삼성, 웨어러블 혁명의 승자가 될 수 있을까, 주간경향, 정용인기자, 2014-04-22
http://weekly.khan.co.kr/khnm.html?mode=view&code=116&artid=201404141822191&pt=nv

미국내 삼성 갤럭시기어 반품률 30%이상,itworld, 2013-10-28
http://www.itworld.co.kr/news/84347

갤럭시 기어 중국 짝퉁업자도 외면...삼성 한계돌파 선언 ,경향신문, 전병혁 기자,2014-01-2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01231421081&code=9204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