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서론 : 시장 전반 상황
(1) 웨어러블 기기 시장분석
(2) 스마트워치 시장분석
II. 본론
1. 시장 상황 분석
1-1. 브랜드 경쟁구도 및 특징
(1) 갤럭시기어 브랜드 경쟁구도
(2) 브랜드 경쟁 특징
① 시장규모의 확대
② 제품수명주기의 ‘성장기’ - 계속되는 새로운 경쟁자의 시장 진입
③ 선발주자 삼성전자의 선점 유지 노력
④ 경쟁구도의 다양화에 따른 치열한 가격경쟁과 제품 차별화
1-2. 시장매력도 분석
(1) 외형적 요인
(2) 구조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2. 갤럭시기어 SWOT 분석
2-1. Strength
(1) 높은 브랜드인지도 및 업계선도이미지
(2) 제품 자체의 강점
(3)경쟁사 대비 뛰어난 하드웨어 제조능력, 수직계열화로 인한 경쟁력
2-2 Weakness
(1) 낮은 호환성
(2) 짧은 사용가능시간
(3) 비싼 가격
(4) 가격 대비 떨어지는 내구성
2-3 Opportunity(1)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전망
2-4. Threat
(1) 곧 새로 출시될 경쟁상품들
(2) 삼성 갤럭시기어 제품 자체에 대한 불신 및 부정적 여론 확산
3. 갤럭시기어 STP전략분석
3-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3-2. 타겟설정(Targeting)
3-3. 포지셔닝(Positioning)
(1) 광고를 통한 포지셔닝
(2)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포지셔닝
(3) 제품차별화를 통한 포지셔닝
4. 갤럭시기어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4-1. 상품관리
4-2. 가격관리
4-3. 촉진(Promotion): 광고와 PR
4-4. 촉진 : 판매촉진과 인적판매
(1) 갤럭시 기어의 판매촉진
(2) 갤럭시기어 인적판매
4-5. 유통(place)
(1)해외
(2)국내-오프라인
(3)국내-온라인
III. 결론 및 향후방안
IV. 보고서 전체요약
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국내-오프라인
갤럭시기어는 국내에서 삼성디지털 프라자, 삼성모바일샵 등 삼성 자체 유통망과 이동통신 3사를 통해서 판매하고 있다. 갤럭시기어를 첫 번째 웨어러블 스마트폰으로 확산해야 하는 삼성전자로서는 전국 8000여개 대리점, 2만여개의 휴대폰 판매점 등 전국적인 인프라가 필요하여 이동통신사를 통해 갤럭시노트 3와 '번들(묶음)' 형태로 판매하려 했다. 그러나 갤럭시 기어는 통신 모듈이 없는 액세서리이기 때문에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를 필요로 하지 않아 이동통신사들이 판촉활동에 소극적이었고, 따라서 갤럭시 기어는 각 대리점에서 삼성전자로부터 개별 공급 받아 갤럭시노트 3와는 별도로 판매되는 방향으로 전향되어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다. 최근에는 갤럭시 기어2의 출시로 재고 털어내기 식으로 번들판매가 진행 중이다.
- 참고문헌
-
1. 책
박찬수 <마케팅관리>
2. 온라인 뉴스
http://www.samsung.com/sec/consumer/mobile-phone/galaxygear/galaxygear/SM-V7000ZWASKO-features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1/17/2014011703087.html
http://www.ajunews.com/view/20140119090833295
http://www.etnews.com/201311070263
http://www.ezday.co.kr/bbs/view_board.html?q_id_info=1288&q_sq_board=5704516
http://mango_good.blog.me/120207325339
http://tvdaily.asiae.co.kr/read.php3?aid=1391474629647801016
http://www.sisa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5442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195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41007434767706
SKT, 갤럭시 기어 번들 패키지 출시 및 경품 이벤트
[조세일보] 백성원 전문위원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12/20131209203736.html
4대 제조사 2014 SWOT 분석,원수연, 매거진 <앱스토리>2014년 1월호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1103&contents_id=47630
삼성 갤럭시 기어’ 웨어러블 기기 대표 주자로 우뚝,미디어펜=권일구 기자,2014-02-27
http://www.mediapen.com/news/articleView.html?idxno=19974
스마트워치 비교분석 “ 삼성 vs 소니 vs 퀄컴,이티뉴스,이종민 기자,2013-09-05, http://www.etnews.com/201309050622
삼성전자엔 있고, 구글과 애플엔 없는 것, 이코노믹 리뷰, 김선규기자, 2014-02-25, http://www.econovill.com/archives/161300
심장을 뛰게 손목을 빛나게; 웨어러블 기기의 진화, 머니투데이, 배소진 기자, 2013-10-12,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100822495014759&outlink=1
심장을 뛰게 손목을 빛나게…'웨어러블 기기'의 진화; 심박수·활동량 측정 피트니스 특화에서 손목 위의 PC까지,머니투데이뉴스, 배소진 기자, 2013-10-12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100822495014759&outlink=1
“웨어러블 기기 올해 200% 성장...4년 후엔 연간 1억대”, 조선비즈,
박정현기자,2014-04-09,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09/2014040903317.html
삼성, 웨어러블 혁명의 승자가 될 수 있을까, 주간경향, 정용인기자, 2014-04-22
http://weekly.khan.co.kr/khnm.html?mode=view&code=116&artid=201404141822191&pt=nv
미국내 삼성 갤럭시기어 반품률 30%이상,itworld, 2013-10-28
http://www.itworld.co.kr/news/84347
갤럭시 기어 중국 짝퉁업자도 외면...삼성 한계돌파 선언 ,경향신문, 전병혁 기자,2014-01-2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01231421081&code=9204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아자동차,K씨리즈,기업분석,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갤럭시기어 실패사례 분석보고서] 갤럭시기어 마케팅사례분석과 실패요인분석및 나의의견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글로벌시장 성공요인분석/ 삼성전자 마케팅전략과 STP,4P.CRM전략분석/ 삼성전자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