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닉푸드 레스토랑-인도요리 전문점 `강가` 판매촉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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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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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Ⅰ
에스닉푸드 소개
1) 에스닉푸드의 정의
2) 에스닉푸드의 종류
3) 에스닉푸드 산업의 전망
본 론 - 인도요리 전문점 '강가'
Ⅰ
기업소개
Ⅱ
메뉴소개
Ⅲ
가격
Ⅳ
입지 및 인테리어
Ⅴ
판매촉진 전략
1) 전 메뉴 Take-out 시스템
2) 회사의 비즈니스 및 미팅 장소 제공
3) 소셜커머스 활용
4) 장소협찬을 통한 간접광고
5) 각종 이벤트
결 론
Ⅰ
제안사항
Ⅱ
후기
- 본문내용
-
서 론
Ⅰ
에스닉푸드 소개
1) 에스닉푸드의 정의
‘ethnic’은 ‘민족’을 뜻하는 영어 단어로 특히 마이너리티(minority), 즉 소수 민족을 가리킨다. 여기서 나온 에스닉 푸드란 용어를 처음 사용한 것은 1970년대 미국이다. 주류인 백인이 즐겨 먹는 음식을 뺀 멕시코·남미·아시아·아프리카 음식 등을 통틀어 에스닉 푸드라 불렀다. 학문적인 용어라기보다는 주로 레스토랑 등 외식업에서 통용됐다.
2) 에스닉푸드의 종류
요즘 국내 외식업에서 에스닉 푸드는 제 3세계 국가 음식이나 동남아 음식들을 주로 일컫는다. 엄밀히 말하면 중식·일식도 우리에겐 에스닉 푸드 종류이지만, 이미 우리 식생활 속에 깊이 들어와 대개 에스닉 푸드에 포함하지 않는다.
국내에서 에스닉 푸드라고 간주되는 국가는 보통 터키, 베트남, 태국, 인도, 러시아 등이 있다. 베트남의 대표음식 ‘포’는 우리가 쌀국수라고 부르는 음식이다. 안남미로 만든 국수에 소나 닭 뼈를 우린 육수를 부어 얇게 저민 안심고기와 숙주, 고수 칠리고추, 라임 등을 올려 먹는다, 인도의 대표음식 ‘커리’는 터메리, 커민, 샤프란 등 수십가지 향신료를 배합해 커리 스파이스를 만들어 소고기, 닭고기, 야채 등 취향에 맞는 재료를 넣고 끓여 밥이나 난과 함께 먹는다. 특히 탄두리(화덕)에 구운 닭고기에 커리를 곁들인 ‘탄두리 치킨’이 인기이다. 태국의 대표음식 똠양꿍은 국물요리로서 세계 3대 수프 중 하나이다. 잘게 썬 새우와 라임, 두반장, 고추, 생강 등과 태국의 향신료를 넣고 5~6시간 동안 끓인 시고 매운 수프이다. 터키의 ‘케밥’은 ‘구이’라는 뜻의 음식으로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긴 꼬치에 끼워 숯불에 구운 후 잘라서 각종 야채와 함께 넣고 얇은 빵인 ‘피데’에 싸서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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