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갈매기의 꿈’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항상 내가 인생을 살면서 흥미롭다고 생각한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생이 자신들이 완전한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비로소 알기 시작할 때 삶이 끝나 버리며, 또한 우리들의 삶의 목적이 그 완벽함을 발견하고 그것을 내보이는 것이라는 생각을 깨우쳤을 때 즈음해서 또 다른 수많은 삶들이 그냥 끝나 버린다는 것이다. 즉, 모든 사람들이 너무 늦게서야 자신의 인생의 본질을 깨닫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우리들에게 작가는 이 작품에서 조나단이라는 갈매기를 통하여 물질 만능주의에 찌들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야만 새로운 삶의 경지의 참다운 자유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가르쳐 주고 있다.
평소에 잘 먹고 잘 입는 일에만 열중하고 그것만 해결하려는 태도는 인간을 스스로 동물과 같은 상태로 끌어 내리는 결과가 되며 위험한 자유와 끊임없는 도전이 더 가치있다는 것을 행동으로 가르쳐 준 조나단을 보면서, 우리 자신들 각자의 삶에 진정한 가치란 새로운 세계를 향하여 신념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의지와 집념만이 창출해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추방당하면서 까지도 동료들을 미워하거나 원망하지 않는 조나단의 동료애는 개인주의의 이기주의가 만연해 가고 있는 사회에 작은 경종을 울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하늘에는 결코 한계가 있을 수 없다.'고 외치던 조나단 처럼 우리 모두의 가슴속에 살고 있는 진정한 조나단 시걸에게 이 이야기가 영원한 길벗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갈매기의 꿈 -정재성 - 6삼 국 지 - 고정은 - 7비 오는 날 - 윤경아 - 9산 - 남희주 - 11운수 좋은날 - 김순복 - 12감 자 - 정선영 - 13젊은 느티나무 - 강성태 - 14제삼 인간형 - 최민 - 15아 버 지 - 김소연 - 16그리운 날의 수채화 - 장영은 - 18거지왕 - 허민영 - 20사랑해요. 당신이 나를 생각하지 않는 시간에 - 정혜원 - 21눈물 - 장지선 - 23어린왕자 - 박미선 - 25남자의 향기 - 장혜영 - 26데미안 - 김용환 - 28소 - 고은하 - 29FILE:동물농장을 읽고.hwp조지오웰

  • 원고지(원고용지) 맞춤법, 문장부호, 원고지(원고용지)와 좋은 글, 원고지(원고용지)와 독서감상문, 원고지(원고용지) 수정방법, 원고지(원고용지) 사용방법, 원고지(원고용지) 사용방법 지도, 원고지 관련 제언
  • 독서 메모(독서 기록장)는 글을 써 나갈 때 많은 참조가 되고 때로 그 대목을 글에 인용하면 글의 내용이 더 확실하고 분명해짐.5) 독서 감상문은 먼저 제목을 정해 본다* 제목 하나로도 전체 독후감을 대신할 수 있는 효과 (1) 위대한 군인 맥아더“맥아더 전기”를 읽고(2) 베푸는 착한 생활“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읽고(3)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갈매기의 꿈”을 읽고 (4) 너는 나의 장미꽃에 책임이 있다.“어린 왕자”를 읽고 6) 독서 감

  • [교과교재연구] 중학교 말하기 1-1(1. 즐거운 언어 생활)
  • 읽고 이야기하기개인적인 경험으로 그치기 쉬운 책읽기를 모둠 활동을 통해 책을 더 깊이 이해하고 사고의 폭을 넓히는 경험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책 읽고 이야기하기를 통해 얻는 긍정적 효과`혼자 읽을 때 잘 이해되지 않던 부분을 대화를 통해 조립함으로써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책을 읽고 느낀 점을 교환함으로써 자신의 사고를 폭넓고 정교하게 다듬을 수 있다`한 방향으로 편중되기 쉬운 독서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다

  • 세계의역사1공통) 안톤 체호프의 세 자매(1901)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00
  • 꿈꾸는 것’이상의 것으로 구체화되지 못했다. 대신 여성들은 모스크바에 대한 갈망을 곱게 접어 옷장 안에 넣어두고 현실과 타협하는 방법으로 결혼을 택했다. 그리고 그녀들은 그 타협의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때마다 ―자신은 원래 이런 현실과는 어울리지 않는 사람이란 듯이― 새초롬한 표정으로 옷장속의 그것을 힐끗 다시 들여다보는 일을 반복하며, 현실과 꿈이 충돌하는 지점에 자신을 몰아넣음으로 자신을 현실에서 괴리시키고 있었다.

  •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 도서선정,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 독서지도(독서교육)의 학년별 주안점1. 1학년2. 2학년3. 3학년4. 4학년5. 5학년6. 6학년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요즘의 초등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독서가 재미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는 잘못된 독서지도에서 기인된 문제로 문학 작품, 특히 고전 중심으로 지도하며 학생 스스로에게 독서에 대한 부담을 많이 주기 때문이다. 물론 고전 읽기나 독서감상문 쓰기 등의 활동이 그 나름대로 의의가 있겠지만 학생들에게는 성격이나 취미 등 각자의 취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