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노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소개
2-1 기업 비전
2-2 기업의 핵심가치
3. 아모레퍼시픽 노사관계
4. 노사상생 경영활동
5. 노사 협력으로 인한 효과
6. 종업원을 위한 기업의 노력(복지)
7. 평가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사례기업 선정동기
이전에 ‘토의과제’문제에서 나온 현대중공업의 노사관계에 대하여 조사할 기회가 있었는데, 현재 중공업의 노조 쟁의 행위를 시작으로 현재 무분규 타결을 하기까지의 역사와 문제 점들을 조사하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다. 그래서 저희 조는 현대중공업처럼 현재 무분규협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다른데 또 없을까 찾고 있다가 아모레퍼시픽이 17년 무분규타협을 이루고 있다는 기사를 보고 선정하게 되었다.

2. 회사 개요
회 사 명 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 대 표 자 서경배, 심상배
본사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181
설 립 일 2006년 06월 01일 (업력: 5 년)
업종 화장품 제조업
홈페이지 www.amorepacific.com
기업규모 대기업
임직원수 4130
TEL 02-709-5114 FAX 0
특기사항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사임
주요 사업내용 화장품, 생활용품(녹차 류, 건강기능식품 등) 제조 및 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 퍼시픽과 더바디샵의 사회공헌 활동 분석 & 비교
  • 아모레퍼시픽의 윤리경영은 합리적인 경영을 위한 기본자세와 조직 구성원이 지켜야 할 도리를 제시함으로써 구성원의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신뢰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정직과 신용을 중시하는 기업정신과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의 경영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윤리경영은 1993년 이래 끊임없이 실천해 온 ‘무한책임주의’ 정신을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이다. 아

  • [기업윤리] 아모레퍼시픽의 고객 가치 창조 경영
  • 노사 무분규를 자랑하는 아모레퍼시픽!공동 선언문 선포는 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협력적인 노사관계 구축,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도모하는데 노사가 인식을 같이 한 결과4. 종업원 만족을 위한 노력노사상생 경영 활동17년 무 분규 기업인사제도변화 시노사 공감대형성노사간Tea -Time매년조합원 만족도조사조합창립일CEO표창유방암계몽운동자부심 향상능력, 업적중심인사관행“재미있는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태평양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한다. 대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태평양이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털케어 서비스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3) 해외진출배경 1980년대부터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경과 민주화 바람을 타고 잦아지기 시작한 노사분규, 또한 경쟁상황이 점점 더 심화되고,

  • [생산운영관리]미래의 SCM
  • 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은 고객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공헌한다는 목표 아래 환경과의 조화를 추구한 경영에 나서고 있다. 1993년 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후 제품 개발을 위한 최초 발상과 연구 단계부터 생산, 유통, 소비 및 폐기 단계에 이르기까지 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영향의 가능성을 찾아내고 있다. 먼저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친환경원료와 청정생산기술의 개발, 친환경 공급망 관리와 환경친화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
  •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을 중심으로”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Ⅰ. 서론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