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목차
[서론]
주제선정배경


[본론]
1. 축제 성공사례분석
1) 국내축제

- 충남 보령 머드축제

- 화천군 산천어축제

- 안동 하회탈춤 페스티벌


2) 외국축제사례분석

- 브라질 리우 카니발

- 독일 옥토버페스트

- 스페인 토마토축제


2. 대구 약령시축제 분석

1) 약령시 소개 및 축제 프로그램

2) 축제참가보고서

3) 설문조사

4) SWOT분석

5) STP전략

6) 4P전략

7) 활성화방안


[나의의견]
본문내용
[서론]
주 제 선 정 동 기

관광 자원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축제나 이벤트 중에서 각 지역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축제들의 성공사례와 예를 대구의 약령시축제에 비추어 분석 후 지역축제 활성화를 하기위한 방안을 제시함과 우리나라의 축제의 현실을 파악하고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갖기 위함.

[본론]
1. 축제 성공 사례 (국내)
1) 충남 보령 머드 축제


- 기 간 : 2012. 7. 14(토) ~ 7. 24(화) / 11일간
- 장 소 :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 주 제 : 세계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머드체험! -
- 슬로건 : 머드에 흠뻑 빠져라! 뒹굴어라! 그리고 즐겨라! -
- 주 최 : 보령시
- 주 관 :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1) 충남 보령 머드 축제의 제정 배경
머드는 일반적으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천연 미네랄, 미량원소 등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예로부터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다. 우리나라 서해안 지역에도 이러한 머드를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원료로 머드를 전량수입하고 있음에 착안하여1996년 보령시에서 천연 바다진흙을 이용한 머드사업을 추진하여 머드팩 등 16종의 머드화장품을 개발 하였다. 머드화장품을 개발하였으나 인지도가 없어 이를 홍보?판매코자 1998년 7월에 제1회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축제를 통해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각종 관광명소를 소개하여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및 지역 이미지를 창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 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국내외 지역축제의 성공사례와 문제점에 대한 방안
  • 지역의 8개 축제의 영향을 평가한 자료에 의하면 지역경제에 6천백만 달러 및 1881명의 일일 고용효과를 낳았다고 추정하고 있다. 그리고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시는 인구 43만의 소도시로서 축제로서 연 1천2백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유럽의 꽃”으로 탈바꿈한 사례이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춘천 마임축제, 금산 인삼축제 등을 지방의 관광개발형 지역축제로 성공리에 이끌어냈다. 둘째, 지역문화축제는 지역의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 방식에 새로운 획을 긋게 되었다.이렇게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야구계에 성공적으로 접목한 SK 와이번스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이번 조사와 발표를 계획 하게 된 주요 동기로 작용하였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하여 SK가 추구하는 Sportainment가 무엇 인지와, SK 와이번스의 구단분석을 통한 마케팅 사례 분석, 마지막으로 Sportainment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2. SK 와이번스 소개SK 와이번스는 2000년 3월 30일에 현대 유니콘

  • [지역축제] 지역축제의 현황과 발전 방안(사례)
  • 축제’ 전개과정1) 축제개최 논의와 구상2) 축제의 터잡기3) 국제행사 지향과 축제발전Ⅶ. 축제의 관광자원화 전략1. 한중일 자매우호도시와의 연계전략2. 축제장 입지와 관광지 연계전략3.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전략Ⅷ.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모색1. 지역축제 기획의 성공적 방안1) 축제기획의 포인트2) 축제이벤트기획의 성공전략2. 지역축제 집행의 효율성 제고1) 적절한 예산확보2) 행사조직의 효율성 제고3) 홍보마케팅의 체

  • 함평나비축제 발표자료
  • 축제 소개Butterfly FestivalHampyeong함평나비대축제 소개1. 선정동기전형적인 낙후지역이며  변변한 관광자원도 없는 함평이 “나비”를 주제로 대표적인 지역축제, 대표적인 환경친화지역으로 거듭난 계기와 800억 원 이상의 경제효과창출의 시발점을 알아보고, 함평나비대축제 사례분석을 통하여 좀 더 효과적인 지역 축제 마케팅 전략수립에 대해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Butterfly FestivalHampyeong2. 개최 배경Butterfly FestivalHampyeong함평나비대축제 소개

  • [관광사업론] 국내외 지역축제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지역축제의 발전방안
  • 지역축제에 대한 접근은 대체적으로 지역적 자부심과 자존의식을 지역산물 또는 역사적 전통과 연계시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으로 연결시키겠다는 전략으로 보여 진다 이준일, 지역관광축제의 평가와 활성화 방안: 봉화송이축제를 중심으로, 2004.지역축제의 소재가 되고 있는 역사, 문화, 자연자원 등을 활용하고 있는 지역축제는 초기 투자액이 적게 드나 성공이 담보되었을 때는 파급효과가 크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