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실패,마케팅실패사례분석(KT지팡,펩시콜라의 크리스탈펩시) PPT발표자료(발표대본첨부)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5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판매자 할인 3,36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신제품개발 실패,마케팅실패사례분석(KT지팡,펩시콜라의 크리스탈펩시) PPT발표자료(발표대본첨부)
하고 싶은 말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목차
1. 신제품 개발 실패 요인

2. 신제품 개발 실패 사례
(1) KT ? 지팡
1) 제품설명
2) 실패요인
3) 지팡의 현재상황
4) 인터뷰
5) 인터뷰 결과
6) 대안마련

(2) 펩시 ? 크리스탈 펩시
1) 등장
2) 실패요인
3) 인터뷰
4) 인터뷰 결과

3. 신제품 개발 실패의 주요원인
본문내용
이제 실제로 신제품의 개발이 실패한 사례를 살펴볼텐데요, 바로 펩시가 1993년에 내놓은 `크리스털 펩시` 라는 제품입니다. 아마 이때 여러분들은 콜라가 아닌 우유를 먹고 있었을 나이였을 것 같은데요 하하하 이 제품이 어떻게 등장하게 되었고 또 어떻게 실패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등장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펩시는 기본 콜라 외에도 다이어트 콜라, 체리콜라, 무설탕 콜라, 카페인을 두배로 늘린 펩시 am 등 많은 종류의 펩시를 출시했고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죠. 그러나 1993년 코카콜라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펩시는 기존 제품으로는 승부가 안된다고 판단하고, 신 시장을 개척하기로 했습니다. 곧바로 펩시는 틈새시장을 발견했는데요, 바로 투명 콜라 시장이었습니다. 그때 까지만 해도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블루오션이었다고 판단한 펩시는 투명 콜라 제조법을 완성했고, 그것을 ‘크리스탈 펩시’라고 이름지었습니다. 그 당시 소비자들은 에비앙이나 페리에같은 탄산이 가미된 생수, 즉 투명한 음료를 코크나 펩시처럼 구매하고 있었기에 투명한 콜라인 ‘크리스탈 펩시’도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던 것입니다. 콜라에서 갈색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내다니, 이거 정말 똑똑한 친구들인 듯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지행동론]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 연구
  • 분석의 한계- 고객과 브랜드 관계가 제품 구입에 미치는 영향이 그리 크지 않았음각 차원간 구분이 애매한 결과도 있었으나 많은 내용들이 6개의 차원에 적용이됨. 그러나 적용하는 과정이 자연스럽지 않았음- 논문에서 교차분석을 통해 도출해낸 6개의 차원에 대입해 보았음BRQ모델- 세분고객의 특성에 맞춘 브랜드 포지셔닝 필요A. 실용성, 현실중시 : 정보 소구 광고B. 이미지 중시 : 폴로, 참이슬, 하이트 C. 디자인 중시 : SAMSUNG, Anycall SKY, 리바이

  • [대중매체] 영화 속 PPL이 미치는 영향
  • 실패과정 장혁을 다시 만나겠다는 일념하에 총알도 비켜가는 터미네이터가 되버리는 설정영화 외적인건 잘모르겠구 영화 안에서만 본다면 스토리 구성이나 장면과 장면의 연관성이 부족한 느낌2. 기억나는 장면은전지현이 건반이 모두 하얀 피아노위에서 피아노를 치던 모습.3.영화에서 사용되었던 소품 (제품) 중 기억나느 것이 있는가피아노 비요뜨 스포츠카 총 4.그러한 영화 속 제품의 이미지가( 또는 브랜드 선호도 ) 영화를 보고난 후 변화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개발/신입)48. 자기소개서(삼성SDI/생산관리/경력)49. 자기소개서(신세계/경영/사무/신입)50.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마케팅/신입)51.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업/경력)52. 자기소개서(신한생명/고객상담/경력)53. 자기소개서(신한은행/금융전문가/신입)54.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정비/신입)55.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관리/경력)56. 자기소개서(에스오일/홍보/경력)57. 자기소개서(에이텍/품질관리/경력)58. 자기소개서(에이텍시스템/AS서비스/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마케팅 실패사례 콜라시장0k
  • 마케팅 실패사례 콜라시장0k서론1. 마케팅이란?-4P전략본론2. 콜라시장의 마케팅 실패 사례 815 콜라 코카콜라와 펩시의 사례 서론 뉴-코크 크리스탈 펩시 맥콜결론3. 마케팅 실패 예방 차별화 고객 인식 vs 경쟁사 인식 경쟁사들의 대응??필자도 간혹 가다가 펙시콜라나 코크, 맥콜 등 콜라 음식을 먹기도 한다. 갈등도 해소되고 뱃속에 소화가 안될 때 소화도 잘되며, 속이 편하게 해주는 것 같다. 그리나 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