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실패,마케팅실패사례분석(KT지팡,펩시콜라의 크리스탈펩시) PPT발표자료(발표대본첨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5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3,36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 목차
-
1. 신제품 개발 실패 요인
2. 신제품 개발 실패 사례
(1) KT ? 지팡
1) 제품설명
2) 실패요인
3) 지팡의 현재상황
4) 인터뷰
5) 인터뷰 결과
6) 대안마련
(2) 펩시 ? 크리스탈 펩시
1) 등장
2) 실패요인
3) 인터뷰
4) 인터뷰 결과
3. 신제품 개발 실패의 주요원인
- 본문내용
-
이제 실제로 신제품의 개발이 실패한 사례를 살펴볼텐데요, 바로 펩시가 1993년에 내놓은 `크리스털 펩시` 라는 제품입니다. 아마 이때 여러분들은 콜라가 아닌 우유를 먹고 있었을 나이였을 것 같은데요 하하하 이 제품이 어떻게 등장하게 되었고 또 어떻게 실패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등장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펩시는 기본 콜라 외에도 다이어트 콜라, 체리콜라, 무설탕 콜라, 카페인을 두배로 늘린 펩시 am 등 많은 종류의 펩시를 출시했고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죠. 그러나 1993년 코카콜라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펩시는 기존 제품으로는 승부가 안된다고 판단하고, 신 시장을 개척하기로 했습니다. 곧바로 펩시는 틈새시장을 발견했는데요, 바로 투명 콜라 시장이었습니다. 그때 까지만 해도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블루오션이었다고 판단한 펩시는 투명 콜라 제조법을 완성했고, 그것을 ‘크리스탈 펩시’라고 이름지었습니다. 그 당시 소비자들은 에비앙이나 페리에같은 탄산이 가미된 생수, 즉 투명한 음료를 코크나 펩시처럼 구매하고 있었기에 투명한 콜라인 ‘크리스탈 펩시’도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던 것입니다. 콜라에서 갈색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내다니, 이거 정말 똑똑한 친구들인 듯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파리바게트 커피음료를 이용한 매출 활성화 방안
- 인력개발과활용_기업에서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정하는 직무평가의 목적과 평가요소 및 방법을 기술하고, 직무평가 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