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VS 아웃백 경영성공사례 비교분석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판매자 할인 3,36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목차
<1> 스타벅스
1. 경영이념
2. 기업개요
3. 스타벅스 서비스전략 분석
4. 전략분석 및 결론

<2> 아웃백
1. 기업개요
2. 아웃백의 비전
3. 아웃백 서비스전략
본문내용
* 환영합니다.
고객의 이름, 자주 드시는 음료, 애완견 이름, 자녀들이 재학 중인 학교 등 고객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모두 외움으로써 고객 한분 한분을 소중한 마음으로 중요한 사람으로 환영한다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실사례 : 라즈베리 시럽이 들어간 프라푸치노를 항상 시키는 폴 아크씨는 두 달여만에 다시 스타벅스를 찾는다. 파트너 중 한명이 그를 알아보고, “바닐라 크림 프라푸치노, 그란데시죠? 라즈베리 시럽도 넣고요”라고 말한다. 폴 아크씨는 잠시 멍했지만, 감동을 받았다. 이 파트너는 고객이 필요한 것, 좋아하는 것을 기억해내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선사했다. → 공감성 확보
* 감동을 드립니다.
스타벅스에서 감동을 준다는 것은 ‘접촉, 발견, 반응’이 이루어져야 한다. 처음 복잡한 메뉴를 접하는 고객에게 다가가 직접 메뉴를 추천해주거나 고객 개개인의 그 날의 감정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직원과 손님의 관계에서 진정한 인간적 유대를 구축한다.
실사례 : 한 사람이 길을 잘못 들어 우연히 스타벅스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메뉴판에 맥아 커피가 있었다. 옛날 사람들만 마시던 맥아 커피가 반가워서 주문을 했는데, 막상 마셔보니 생각하던 맛이 아니었다. 매니저는 그 고객의 불만족을 무시하지 않고, 요구를 듣고 입맛에 맞는 커피를 만들어냈다. 듣고 바로 실행하는 것이 고객을 감동시키는 지름길이다. → 공감성, 대응성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완료된 후 우리 카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분석1). 인터뷰 조사전북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싸이월드, 빈폴, 아웃백의 기업에 대한 인터뷰 조사를 실시 하였다.① 스타벅스, 싸이월드, 빈폴, 아웃백을 이용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박지연대학생들에서 유명하고 남들도 스타벅스나 아웃백, 빈폴 매장에 적어도 한번씩은 가봤으며 싸이월드는 자주 하기 때문에 나만 안하면 시대에 뒤떨어 진 것 같다 스페인어2김정현전주에는 스타벅스가 없어서 이용 하지 못했지만 만일 전주에 생기

  • [경영학]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우리나라의 커피시장규모현황본론스타벅스기업소개SWOT분석4P전략전략제시카페베네기업소개기업분석SWOT분석STP분석4P분석전략제시결론서론우리나라의 커피시장-규모 우리나라의 커피전문점 시장은 2008년 3천억원, 2009년 5500억원, 2010년 6천억원 정도로 급성장해 왔다. 특히나 지난 2010년에는 커피 수입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유명 브랜

  • [프랜차이즈]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 민들레영토
  • 스타벅스는 민들레영토의 가장 큰 경쟁사가 아닐 수 없다. 민토와 스타벅스 그리고 다른 여러 커피 전문점과 비교를 해보았다. 민토가 다른 경쟁사와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것은 메뉴의 다양성과 고객과의 친밀도이다. 메뉴의 다양성은 각 매장에서 제공하는 메뉴가 상대적으로 음식, 간식, 차 등 다양한 범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고객과의 친밀도는 고객과 종

  • 국제커뮤니케이션 환경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모색 -대형마트, 외식산업, 명품점을 중심으로
  • 아웃백이지만 다른 어떤 나라에서도 한국에서 만큼 성공을 거두지는 못하고 있다. 1월 31일 현재 72개의 지점을 가진 한국 다음으로는 캐나다가 2위인데 겨우 16개 지점 수준이다. 일본에 있는 11개는 제자리걸음이고 그밖에 영국에 6개, 멕시코에 4개 정도다. 페루, 독일, 파나마, 포르투갈, 케이먼 아일랜드 등에는 진출했다가 철수했다. 아웃백을 비롯한 해외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이 우리나라에서 유독 성공한 이유는 경영전략의 성공에서 찾을 수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