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의 세계화방안(독일맥주의 세계화성공사례 벤치마킹)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7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판매자 할인 3,36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목차
과거
 주제선정이유,
 독일의 술, 맥주
 한국의 술, 막걸리
 지역별 맥주탐구
 옥토버페스트
 한국 전통 막걸리 축제

현재
 맥주와 막걸리의 현 상황
 독일맥주의 생산소비수출량,
 설문조사 결과 발표
 독일과 한국의 주류 교육기관 (독일 맥주교육&한국 막걸리 전통교육)

미래
 우리가 직접 만든 막걸리 체험.
 막걸리 양조장 방문.
 크롬바커 인터뷰.
 독일기업 벡스사와 한국기업 하이트 사의 마케팅 비교,
 국내 기업 국순당의 막걸리 마케팅
 막걸리잔 디자인
 세계화 방안의 최종 결론
본문내용
과거




독일의 술과 맥주

? 맥주 (Bier) - 보리와 적당한 수분으로 맥아를
 건조시켜 만드는 독일의 전통술.

? 와인 (Wein) ? 화이트 와인

? 슈납스 (Schnaps) ?
 증류한 독주를 포괄적으로 일컫는말

? 예거마이스터 (J?ger Meister) -
 허브 리큐어 브랜드




맥주의 역사

? 기원전 4000년경 중동 지역인 메소포타미아 지방의 수메르 민족에게서 최초로 제조.
? 15세기 이후 맥주의 호프 사용이 일반화 됨으로 대중적인 술로 자리 잡음.
? 독일지역은 수질이 나쁘다. 물을 정제해서 마셔야 했기 때문에 맥주 이용.
? 맥주의 품질 향상 위해 맥주 순수령 제정.
? 산업혁명 이후 대량 생산, 소비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하이트 맥주` 주류시장 마케팅 전략
  • 맥주는 시장진입에 성공하여 출시 당시 28%인 M/S를 1998년 상반기 회사명을 ‘하이트’로 개명한 이후 시장점유율을 48%로 신장시킴으로써 2007년 6월에는 누적매출 200억병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출처 : 서울경제신문) (9) 인적자원관리이 부분에서 두드러지는 부분은 신선도 관리위원회(fresh management team)이다. 하이트 맥주는 신선한 맥주가 소비자 음용 시까지

  •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 이슈에 대한 분석과 SWOT분석
  • 세계화전략 사례조사a.사업목적외국의 식문화, 외식산업 해외진출전략 및 추진정책 조사를 통해 우수한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국내 한 식세계화 정책에 반영b.사업내용-조사국가 : 미국, 일본, 태국, 동남아 등 식문화 해외진출 선진국-조사내용 : 해외진출 프로젝트 내용, 성공요인 조사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현지 방문조사-결과 활용 : 정책 추진결과 성공요인 분석 및 국내적용방안 제시③ 지역별 향토음식 발굴사업 (경연대회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 막걸리를 전담해 제조했다는 말도 했다.박정희 전 대통령(오른쪽)이 논두렁에 앉아 시골 촌로에게 막걸리를 따라주고 있다. 최근 ‘막걸리 열풍’이 불면서 전현직 대통령들과 막걸리에 얽힌 일화도 관심을 끌고 있다. 동아일보자료사진체험마케팅 : 아바타의 흥행의 비결과 같이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몸으로 느끼고 그것이 소비의 동기가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막걸리 마케팅은 이미 와인 마케팅의 그것을 벤치마킹하고 있었다. 각 지역별로,

  • [관광학원론] 국내 음식관광의 활성화 방안
  •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우리 음식문화가 지금보다 더 많이 세계에 전파되어 한국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 이다. ※ 참고자료전통음식의 관광 상품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전주비빔밥을 중심으로강원도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외국인관광객을 위한 한국 전통음식의 관광 상품화도시 관광 개발사례 연구맛있는 한국으로의 초대춘천막국수 축제의 실태 분석 연구국내음식관광의 활성화 방안

  • [경영사례] 국순당 성공사례
  • 성공 기업들 중 그다지 크지도 않은 전통약주 제조업체인 국순당을 선택하게 된 것은 현존하는 다른 많은 기업들에게서는 쉽게 찾을 수 없었던 무엇인가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사라져 가는 전통주를 복원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평생 외길을 걸어온 한 연구자의 모습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었다. 뿐만 아니었다. 그런 아버지의 사업을 천직으로 삼고 이를 물려받아 대를 이으려 하는 자식들의 모습들 또한 현재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하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