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EDIYA 마케팅전략(7P)분석, 이디야 SWOT분석, 이디야 성공요인분석, 이디야 향후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디야커피 EDIYA 마케팅전략(7P)분석, 이디야 SWOT분석, 이디야 성공요인분석, 이디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보고서 요약

Ⅱ. EDIYA 이디야커피 기업개요

Ⅲ. 기업상황분석
1. 기업의 성장배경과 역사
1)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2) 커피전문점의 성장
3) 이디야 기업성장배경

2. 이디야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기

3. 경쟁자 분석
(1) 스타벅스
(2) 커피빈
(3) 카페베네
(4) 엔제리너스커피
(5) 할리스커피

4. 이디야커피 표적시장 분석

IX. EDIYA 이디야커피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1) People
(2) Process
(3) Physical Evidence
(4) Product
(5) Promotion
1) 콘서트 &락페스티벌
2) PPL(Product Placement)
(6) Distribution (Place)
1) 프랜차이즈 전략
2) 가맹점 분석
3) Caf? EDIYA
(7) Price
(8) 수요공급 및 기타 전략

V.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
1. 사회책임 활동(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2. 꾸준한 국내 점포와 고객 확충
3.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Global EDIYA Coffee

VI.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오직 커피만을 위한 열정
이디야는‘오직 커피만을 위한 열정’으로 주로 커피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커피전문점 이외에 다른 영역으로 무리하게 확대하지 않고 있다. 대표이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디야 커피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라는 자부심과 커피에 대한 열정으로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하고자 한다고 전하였다. 즉, 다른 경쟁사보다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거나 혹은 더욱 합리적으로 유지하면서, 커피 본연의 품질을지켜 더 좋은 커피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이디야는커피 사업 본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영역으로 확장이나 커피와 연관이 없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지 않다. 예를 들어,최근 시장이 확대 중인 RTD 커피음료 사업을 국내 모 제약회사 음료사업부와 함께 추진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제품 개발 과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려다 보니 수지타산이 맞지 않았고 물류시스템의 부재와 다른 요소들을 고려하였을 때 무리하게 추진한다면 이디야의 철학과 신념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판단하였다. 많은 고심 끝에 출시 순간의 이익보다 고유의 이디야를 지킨다는 생각으로 출시 직전에 손해를 감수하고 RTD음료 사업으로 진출을 포기하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AC닐슨 컴퍼니 코리아, 한국커피시장 규모
KB경영연구소 산업리포트 2011.06.07
이디야 회사소개서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월간산업동향 ‘커피전문점,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다’
SERI 경영노트 2011.08.03, 제113호
커피를 통해 보여진 광고와 마케팅의 힘:카페베네 사례연구, 광고학연구 Vol22 NO.2, 유창조, 한상필, 최민욱
매경이코노미, 2013.04.22, 김범진
MK뉴스, 2011.09.02, 고승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자세히 나와있고 그나마 최신
  • gahee9***
    (2015.06.02 22:27:28)
회원 추천자료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전략적 제휴- 이디야(EDIYA) 파리바게트와 같은 경우 파리바게트 카페의 도입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층에게 어필하고 있다. 젊은 소비자들의, 단순한 빵만이 아닌 이와 어울리는 음료와 함께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지만 크라운베이커리의 경우 매장수가 경쟁 업체에 비해 현저히 낮은 상황임을 감안한 자금사정을 기초로 할 때, 다각화나 M&A보다는 체인망을 거느린 기존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 [전략경영론] 크라운베이커리 경영전략
  • 분석(1) 일반 환경 분석① 글로벌 환경② 사회문화 환경③ 경제적 환경④ 기술적 환경⑤ 법적, 정치적 환경⑥ 인구통계학적 환경(2) 5 Forces 모델① 신규진입자의 위협 ② 공급자의 교섭력③ 구매자의 교섭력④ 대체재의 위협⑤ 산업 내 경쟁강도 ⑥ 산업매력도 분석(3) 경쟁자 분석 ① 파리바게뜨② 뚜레쥬르2. 내부 환경 분석(1) 자원 분석① Tangible resource② Intangible resource(2) SWOT 분석3. 전략수립(1) 사업부 수준의 전략 – Focused Differentiatio

  • 이디야커피 EDIYA 기업분석과 이디야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이디야 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이디야커피 브랜드 선정배경1. 1000호점 국내최대매장 보유 국내 토종 브랜드로써 국내 최대 매장을 보유2. 기존 프랜차이즈 커피 시장과 차별성 철저한 상권분석과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품질3. 본사와의 친밀성본사와 창업주 사이의 상생경영2. 이디야커피 기업분석제1절 이디야 기업개요기업소개대표자 : 문창기기업규모 : 중소기업 기업형태 : 일반기업 업종 : 식 음료외식(프랜차이즈) 업태 : 도매 및 상품 중 개업 외종목 : 커피 및 차, 식

  • EDIYA 이디야커피 성공요인과 이디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이디야 향후 추천전략 제언 PPT
  • 이디야커피 마케팅전략 사례1. 이디야 기업소개(1) 이디야커피 기업개요(2) 경영비전과 미션2. 이디야의 성공요인3. 이디야커피 SWOT분석및 전략(1) SWOT분석(2) SWOT전략4. 이디야커피 STP분석5. 이디야커피 마케팅믹스 4P전략6. 향후추천전략INDEX1. 이디야 기업소개EDIYA? 커피의 발상지인 에티오피아의 부족명이자 “대륙의 유일한 황제”의 의미도 갖고 있는 단어로써 최고의 커피브랜드 추구라는 vision을 나타낸다.2001년 중앙대1호점을 오픈으로 시

  • (이디야커피 마케팅PPT) 이디야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디야 향후방향제언
  • 마케팅 사례발표1. 이디야커피 기업소개(1) 이디야 기업개요(2) 경영철학2. 이디야커피 성공비결3. 이디야커피 기업환경분석4. 이디야커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5. 이디야커피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이디야커피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 마케팅방향 제언및 평가CONTENTS1. 이디야커피 기업소개이디야 커피는 2001년 국내 1호점을 시작으로 2015년 국내 시장에서 1,500호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