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 분석및 아름다운가게 성공요인분석과 아름다운가게 SWOT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 분석및 아름다운가게 성공요인분석과 아름다운가게 SWOT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발전방향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아름다운가게 기업선정배경
2. 아름다운가게 기업개요
3. 아름다운가게 성공요인분석
4. 아름다운가게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분석
6. 아름다운가게 문제점분석
7. 아름다운가게 향후발전방향
- 본문내용
-
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상 획득
아름다운가게를 처음 시작하려고 할 때 국내 유수한 기업들의 CEO들은 이구동성으로 ‘이 사업 성공하지 못한다.’는 평가를 내렸다. 평가의 주요한 내용은 ‘물류비와 물류 시스템에 투여되는 자금’을 감당하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예견되었듯 매장, 생산센터, 차량, 유류비 등은 사업의 근간이지만 너무나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하였다. 만약 이것들을 제 돈 주고 구매했다면 CEO들이 평가한대로 사업은 성공할 수 없었을 것이다.
아름다운가게는 이런 인프라를 무상으로 구축해야 한다는 것에 사활을 걸고 매달렸다. 이사회 멤버들을 통한 권유 및 로비, 수많은 제안과 억지 요청, 경쟁 관계자들로부터의 비난과 수모 등. 무엇하나 수월하게 얻은 적이 없었지만 상임이사로부터 일반 간사까지 밤잠 안자면서 제안서를 만들고, 사람들을 만나고 설득하면서 하나하나 얻어내어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인적인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이용한 것이 가장 큰 노하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매장이나 센터, 차량을 유상 구매한 것은 전체 중에 약 5%도 안 되며 대부분은 무상 기부, 기증을 통해 확보한 것이다.
정부나 지자체를 통해 각종 공간이나 지원을 얻어내어 인지도와 함께 지역민들의 참여를 끌어 낸 것도 아름다운가게의 네트워크 활용 전략에 따른 것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