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 분석및 아름다운가게 성공요인분석과 아름다운가게 SWOT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 분석및 아름다운가게 성공요인분석과 아름다운가게 SWOT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발전방향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아름다운가게 기업선정배경

2. 아름다운가게 기업개요

3. 아름다운가게 성공요인분석

4. 아름다운가게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분석

6. 아름다운가게 문제점분석

7. 아름다운가게 향후발전방향
본문내용
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상 획득
아름다운가게를 처음 시작하려고 할 때 국내 유수한 기업들의 CEO들은 이구동성으로 ‘이 사업 성공하지 못한다.’는 평가를 내렸다. 평가의 주요한 내용은 ‘물류비와 물류 시스템에 투여되는 자금’을 감당하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예견되었듯 매장, 생산센터, 차량, 유류비 등은 사업의 근간이지만 너무나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하였다. 만약 이것들을 제 돈 주고 구매했다면 CEO들이 평가한대로 사업은 성공할 수 없었을 것이다.
아름다운가게는 이런 인프라를 무상으로 구축해야 한다는 것에 사활을 걸고 매달렸다. 이사회 멤버들을 통한 권유 및 로비, 수많은 제안과 억지 요청, 경쟁 관계자들로부터의 비난과 수모 등. 무엇하나 수월하게 얻은 적이 없었지만 상임이사로부터 일반 간사까지 밤잠 안자면서 제안서를 만들고, 사람들을 만나고 설득하면서 하나하나 얻어내어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인적인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이용한 것이 가장 큰 노하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매장이나 센터, 차량을 유상 구매한 것은 전체 중에 약 5%도 안 되며 대부분은 무상 기부, 기증을 통해 확보한 것이다.
정부나 지자체를 통해 각종 공간이나 지원을 얻어내어 인지도와 함께 지역민들의 참여를 끌어 낸 것도 아름다운가게의 네트워크 활용 전략에 따른 것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로만손 경영전략
  • 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4.사업 다각화 전략5-5.시장 다변화 전략5-6.포지셔닝 전략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6-1.제품전략6-2.유통전략6-3.가격전략6-4.촉진전략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7-2.러시아시장 마케팅 사례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후전략8-1.로만손의 성공요인8-2.로만손의 향후과제 및 전략Ⅲ.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분석 3. 소비자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Ⅳ.마케팅 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의 성공 3. 초코파이 단일품목이라는 특징 Ⅵ.마케팅 성과 1. 판매량과 판매율 2. 초코파이가 세운 기록들 Ⅶ. 해외에서의 마케팅 성공 1. 해외 마케팅의 시작과 성공 과정 2. 중국, 러시아, 동남아 시장 진출 결 론1. 초코파이의 문제점 및 한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 SWOT 분석 / 6(2) 현대 자동차의 핵심성공 요소 / 8(3) 핵심 경쟁 전략 / 85.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사례 / 9(1) 미국 / 91 최초의 미국시장 진출 / 102 캐나다 FDI를 통한 해외투자 / 113 수출로의 전략 전환과 SUV주력 / 124 미국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 / 13(2) 중국 / 151 현대자동차(기아차포함)의 중국시장 진출배경 / 152 중국의 자동차 시장의 변화 / 163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184 중국 내수시장 공략에 따른 문제점 / 236. 현대자동차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vs목 차 목차Ⅰ. 서론Ⅱ. 설화수-1. 기업소개-2. CEO 소개-3. 설화수의 개발과정-4. 설화수의 현재-5. 설화수의 성공요인-6. 지속적 성장 위한 발전 전략Ⅲ. 미샤-1. 기업소개-2. CEO 소개-3. 미샤의 성공-4. 미샤의 성공요인-5. 문제점-6. 현재 문제점의 대안 및 향후 전략 제안1256142328344452536570728793Ⅳ. 설화수와 미샤 비교 분석-1. 리더쉽-2. 특정 소비계층을 겨냥한 타겟마케팅-3. 특성화-4. 해외진출 모색-5. 판매시장과 광고Ⅴ. 결론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