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유치원의 교과 과정,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지침, 교수 학습 방법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유치원 교육과정
1) 유치원교육과정의 성격
2) 교육과정 구성 방향
3) 유치원교육과정의 구성 방침
4) 유치원 교육의 목적과 목표
(1) 유치원 교육의 목적
(2) 유치원 교육의 목표
5) 교과과정의 영역과 시간
2.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1) 지역 및 유치원에서의 편성 운영
(1) 시·교육청
(2) 지역교육청
(3) 유치원
2) 교육과정 평가와 질 관리
3. 교수 학습 방법 및 평가
1) 교수·학습 방법
2) 교육평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우리나라 국가수준 영유아교육기관
① 유치원-유치원교육과정
② 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
- 우리나라의 국가수준 프로그램은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은 이원화가 되어 있으며 유치원에서 제시하고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 프로그램과 어린이집에서 제시되는 표준 보육과정이 있다. 두 기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충분한 이해와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
1. 유치원 교육과정
1) 유치원교육과정의 성격
유아교육법 제 13조 제2항에 의거하여 고시한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유치원의 교육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유치원에서 편성·운영하여야 할 학교 교육과정의 공통적, 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하며 유치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성격을 살펴보면 크게 6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이기숙, 강숙현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4
김수영, 김수임 외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3
황해익, 송연숙 외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3
김진원 저, 나눔과 채움 사회복지학 개론, 탑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남대] 장애인의 이해와 봉사 중간고사 족보 입니다.
- [전자] 전자기학 연습문제풀이(1-6장)
- 생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2)
- 잡다 AI 신역량검사(신역검) 선택질문복원과 예시답변 모음 (가치관 면접, 선택질문 둘 다 있음)
- 잡다 AI 신역량검사(신역검) 면접 질문복원과 예시 답 정리 모음(두가지 예시 다 있음)
- Skills for success3 해석(reading and writing UNIT2)-번역가 전문영한번역, 본문독해 한글번역샘플
- 정책학원론(중간)_(1) 정책네트워크의 3유형(정책공동체, 하위정부, 이슈네트워크)에 대한 각각의 개념을 설명하고, 각 유형별로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서술하고 각각에 대한 간략한 예시를 제시하시오 (2) 단계모형의 의의(특징과 한계)를 설명하고, 우리의 단계모형에 대하여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1)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연습문제 2장풀이
- 군경조직의이해_군경조직에서 내담자의 부적응과 적응(마음치유)에 대한 자신의 이론 정리
- 군경조직의이해_군경조직에서 내담자의 부적응과 적응에 대한 자신의 이론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