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마케팅전략 분석및 참이슬 이벤트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3,04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이슬 마케팅전략 분석및 참이슬 이벤트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서론
1) 기업소개 - 하이트진로(주)
2) 선정 이벤트마케팅
2. 본론
1) 참이슬 STP전략과 SWOT분석
2) 참이슬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 펀Fun)마케팅활용
? 유튜브 마케팅활용
3) 홍보전략
4) 싸이 효과
3. 결론
1) 참이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결과 분석
2) 개선방안 제안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다가 올바른 음주문화를 알리겠다는 기획의도와는 사뭇 다른 이벤트 내용으로 올바르고 건전함을 보여주기 보다는 그저 재미에만 치중 되어 음주문화의 오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물론 우리나라의 술 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에는 도움이 되었다.) 또한 만 19세 이상의 성인들에게만 판매가 제한되어 있는 주류를 소재로 한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와 유머를 더해 청소년들에게 유해하다는 거부감이 줄어들고 누구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이다 보니 미성년자들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참이슬의 모델로 활동하는 싸이의 유쾌하고 꾸밈없는 이미지가 참이슬이 가지고 있는 역동적이고 깨끗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잘 부합되면서 소비자들이 많은 사랑을 얻은 것이 이점이기도 하지만 참이슬이라는 제품에 관심을 갖는 것 보다 싸이라는 콘텐츠에 관심이 집중되어 주객의 전도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 참고문헌
-
참이슬 공식 사이트 http://www.chamisulsoju.com
하이트진로 공식 사이트 http://www.hitejinro.com
싸이슬쇼 공식 사이트 http://psysulshow.chamisulsoju.com/w/
유투브 싸이슬쇼 http://www.youtube.com/user/psysulshow
하이트진로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ITEJINRO.kr
참이슬 블로그 http://www.beer2day.com/
기사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26104g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83638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