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마케팅전략 분석및 참이슬 이벤트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판매자 할인 3,04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이슬 마케팅전략 분석및 참이슬 이벤트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1) 기업소개 - 하이트진로(주)
2) 선정 이벤트마케팅

2. 본론
1) 참이슬 STP전략과 SWOT분석
2) 참이슬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 펀Fun)마케팅활용
? 유튜브 마케팅활용
3) 홍보전략
4) 싸이 효과

3. 결론
1) 참이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결과 분석
2) 개선방안 제안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다가 올바른 음주문화를 알리겠다는 기획의도와는 사뭇 다른 이벤트 내용으로 올바르고 건전함을 보여주기 보다는 그저 재미에만 치중 되어 음주문화의 오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물론 우리나라의 술 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에는 도움이 되었다.) 또한 만 19세 이상의 성인들에게만 판매가 제한되어 있는 주류를 소재로 한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와 유머를 더해 청소년들에게 유해하다는 거부감이 줄어들고 누구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이다 보니 미성년자들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참이슬의 모델로 활동하는 싸이의 유쾌하고 꾸밈없는 이미지가 참이슬이 가지고 있는 역동적이고 깨끗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잘 부합되면서 소비자들이 많은 사랑을 얻은 것이 이점이기도 하지만 참이슬이라는 제품에 관심을 갖는 것 보다 싸이라는 콘텐츠에 관심이 집중되어 주객의 전도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참고문헌
참이슬 공식 사이트 http://www.chamisulsoju.com

하이트진로 공식 사이트 http://www.hitejinro.com

싸이슬쇼 공식 사이트 http://psysulshow.chamisulsoju.com/w/

유투브 싸이슬쇼 http://www.youtube.com/user/psysulshow

하이트진로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ITEJINRO.kr

참이슬 블로그 http://www.beer2day.com/

기사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26104g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83638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사례로 본 하이트2. 하이트진로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3.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설문조사를 통한 하이트진로 문제점분석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1.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마케팅믹스2) Price3) Place4) Product5) Promotion2.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1) 장기적 전략제안① TV광고② 기대효과2) 단기적 전략제안3) 프로모션 예산 결론 및 나의의견

  • [마케팅] 진로 참이슬 소주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분석
  • 및 판매에 기여하고 있다. 진로는 앞으로도 시장변화에 대응해 앞서나가는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2. 환경 분석(1) 산업 환경 분석1) 기존 시장 내의 경쟁기존 시장 내의 경쟁은 진로의 참이슬과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의 경쟁으로 압축해볼 수 있다. 물론 현재 시장 점유율만으로 따졌을 때는 처음처럼이 참이슬의 경쟁상대로서는 부족한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지만, 롯데주류라는 유통업계의 강자에 인수가 됐기 때문에 소주 시장의 경쟁강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과 성숙기5.2 소비자 분석5.3 국내상황6. 마케팅 사례6.1 다양한 제품라인6.2 국순당 생막걸리 광고6.3 막걸리송 개발6.4 국순당 막걸리의 영역 확대6.5 국순당 막걸리 전용술집7. 일본 시장 분석7.1 유통동향7.2 소비동향7.3 현재 위치7.4 위기와 전략8. 한계점 및 발전방향(터닝포인트2)8.1 한계점8.2 발전방향(터닝포인트2)9. 중국 시장 전략 방안(터닝

  • [마케팅성공사례] 기업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에 이용한 예 -Lotte world, 현대산업개발, Family mart▣ 숨어 있는 20% - 귀족마케팅의 예▣ 저가격형의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방법▣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CO-MARKETING기법 - 1124 LG김치냉장고▣ 소주시장의 New Originality 마케팅 퍼포먼스 전략▣ 제품 범주내 성장전략으로서의 브랜드 전략 대안▣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LG텔레콤 카이▣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Ⅲ. 결론◆ 여러 마케팅 사례들의 분석

  • [주류마케팅] 진로의 성공적 일본 시장 진출 전략 방안
  • 분석1) 문화적 환경2) 경제적 환경4. 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 전략 - 4P 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촉진전략 (Promotion)4) 유통전략 (Place) 5. 진로 JAPAN의 성공요인1)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2) 권한 위임과 철저한 현지화 3) 고(high)가격 / 고급화 전략4) 독특하고 차별화된 마케팅5)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6) 성공적인 유통 진입(가시마 주류와의 만남)6. 경쟁사와 현재 상황7. 향후 발전전략 및 실행방안Ⅲ. 결론Ⅳ. Reference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