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킹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스무디킹 브랜드분석및 경영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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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무디킹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스무디킹 브랜드분석및 경영전략분석, 스무디킹 경쟁사와비교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스무디킹 브랜드 선정배경

2. 스무디킹 기업개요
1) 스무디킹 브랜드소개
2) 스무디킹 기업연혁
3) 스무디킹 기업미션과 비젼 <미국vs한국>
① 미국
② 한국
4) 스무디킹 마케팅 4P전략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Place
④Promotion
5) 스무디란?
6) 스무디킹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분석

3. 스무디팅 경쟁사분석
1) 잠바주스
2) 망고식스
3) 오설록 티 하우스
4) 앤제리너스커피 Angel-in-us coffee

4. 스무디킹 주요고객분석

5. 외부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2) 사회, 문화적 환경
3) 정치적 환경
4) 인구통계적 환경

6. FIVE FORCE MODEL 분석
(1)기존 기업과의 경쟁 (잠바주스)
(2)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대체제의 위협
(4)구매자의 교섭력
(5)공급자의 교섭력

7. 스무디킹 SWOT분석
*Strengths(강점)
*Weaknesse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8. SWOT분석 바탕으로한 새로운전략 제언

9.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무디킹의 주 고객층은 20대 젊은 여성들이었다. 저칼로리, 영양소 등을 강조한 스무디는 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층을 타겟으로 급성장하였으며, 2009년 조사에는 전체 고객 중 70%가 젊은 여성들이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가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다른 연령층에도 웰빙 열풍이 거세졌고, 핵심 고객층이 20대 젊은 여성들이라고 해도 요즘은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스무디킹은 남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인핸서 등을 이용하여 남성들의 몸매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내면서 남성 고객층을 확보했다.
참고문헌
CSR
<아주경제 2011-06-0119:10 ‘착한 기업’이 선택받는다. ? 강규혁 기자>
기사입력 2011-10-24 16:20 유현희기자?파이낸셜뉴스

위키피디아 (스무디)
재무제표손익계산서
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잠바주스홈페이지
SPC그룹 홈페이지
출처 : Jamba Juice Design Brief and Campaign ? Josh Sarver
망고식스 홈페이지
[한국 프랜차이즈역사 ④] 편의점 시초는 세븐일레븐…1990년 급성장 MK 뉴스 기사입력 2011.11.29 15:13:24
스무디킹의 성공비결…웰빙 트렌드 맞춰 젊은 여성 공략 기사입력 2009.01.28 04:00:08 | 최종수정 2010.06.24 14:34:12
[푸드]女心 사로잡는쉐이크?스무디 이투데이 최종수정: 2011-05-02 10:55
http://www.foodbank.co.kr/news/view.php?cat_name=???????&secIndex=34011&page=1§ion=001003&back=I&cat_sel=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A11&newsid=01364486599763768&DCD=A00101&OutLnkChk=Y
http://www.foodbank.co.kr/news/view.php?cat_name=???????&secIndex=33510&page=1§ion=001003&back=I&cat_s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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