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vs 신한카드 서비스마케팅전략과 SWOT,STP,7P전략 비교분석과 신한카드,현대카드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vs 신한카드 서비스마케팅전략과 SWOT,STP,7P전략 비교분석과 신한카드,현대카드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나의의견 정리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주제선정배경

Ⅱ. 본론1. 신한카드 기업소개

2. 신한카드 SWOT 전략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협)

3. 신한카드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
3) Positioning (위상 정립)

4. 신한카드 마케팅믹스 7P 전략분석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evidence
6) People
7) Process

5. 현대카드 기업소개

6. 현대카드 SWOT 전략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현대카드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8.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7P 전략분석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evidence
6) People
7) Process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3) Positioning (위상 정립)
하지만, 대중의 인식에 큰 영향을 주는 프로모션 활동은 너무 젊은층에 치중된 양상을 보인다. 이는 아직은 카드회사라는 기업이 30대 이상의 중장년층을 주고객으로 하고 있다는 점과 관련해 볼 때 어느 정도 문제점이 있다고 보여진다. 또한 신한 은행은 최근의 급격한 자본시장변화에 비해 경쟁 상대를 은행에만 한정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신한 카드의 미래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이와 연관하여, 최근 세계은행들의 추세는, 단순한 상업카드의 형태만이 아닌, 투자 카드사의 모습도 보인다. 이런 세계적 추세를 맞추어가기 위해 신한 카드 역시 VISA 카드나 MASTER 카드 같은 세계적인 회사와 같은 투자회사로의 면모도 갖추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마케팅 (1) SWOT분석(2) STP분석(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별적 vs 차별적 vs 집중 마케팅)-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브랜드관리 (4) 마케팅믹스 - Place, Price- Product : 현대카드M(Multiple), 알파벳마케팅 (라이프스타일기반), 컬러마케팅 (프리미엄) - Promotion- 디자인마케팅- 스포츠&문화마케팅 5. 핵심 성공전략 및 결론 1. 브랜드 소개(1) 선정동기신용카드는 1949년 미국인 사업가 프랭크 맥나마라가 뉴욕의 어느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

  • [경영학의이해] 현대카드 분석 및 전략(업계 1위 신한카드를 따라잡기 위한 전략)
  • 의견을 나누어 보았다. 따라서 다음의 보고서에서는 현재 현대카드의 기업 성장과정과 SWOT분석,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STP 및 7P로 조사해 보고 이것을 발전 시켜보고자 한다.Ⅱ. 기업소개1) 신한카드경영이념(핵심가치)‣ 사회공헌- 진정한 Checkless Society 구현을 통해 고객과 기업, 사회에 공헌하는 경영‣ 혁신추구- One Card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경영‣ 고객만족- 알찬 서비스와 공정한 가격 그리고 투명한

  • [마케팅] 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및 차별화 마케팅 분석
  • Make, Break, Make현대카드목차선정 이유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현대카드의 마케팅현대카드 vs 삼성카드결론 선정이유카드사 시장점유율 추이현대카드의 SWOT 전략SWTO현대 계열사 네트워크의 활용신개념의 카드 개발과혁신적인 광고포인트 사용의 편안함차별화된 문화마케팅현대카드 M이외 히트상품 없음높은 수수료자동차 부문 서비스에 치우침한국 신용카드 연체율 하락무한한 가능성의 super series인터넷 발달에 따른 다양한 서비

  • 커피빈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서비스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24시간 영업을 하지 않음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믿음)*마감하는 직원에게 콜택시를 불러서 귀가⑥. Process : ⑦. Physical evidence : - 원목인테리어를 통하여 고급스러움과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 제공- Pink Card : 커피빈만의 특별한 쿠폰. (핑크카드로 칭해짐)- 아령텀블러 : 다채로운 색감으로 커피빈만의 특별한 텀블러를 판매 3. SWOT & SWOT전략 SWOT 분석StrengthWeakness커피의 퀄리티다

  • [서비스마케팅] 국민은행 VS Rock Star락스타
  • 은행을 즐겨라! 금융 + 세미나 + 카페 + 스터디 국민은행 樂star서론상황 분석마케팅 목표평가 및 통제기존 국민은행 VS Rock Star?고객 분석경쟁 분석STP7P문제점개선 방향contents외부환경 분석SWOTSERVIQUAL락스타 소개 Part 1.서론기존의 국민은행 기존 국민은행 VS Rock star-현재 오픈 된 매장 현황(약 40곳)-앞으로 50곳 정도 오픈예정-그 이상은 수익성 문제로힘들다고 함.락스타존 오픈 현황락스타 소개 Bank Zone 일반 은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