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문화사] 패스트푸드의 개념과 유래, 패스트푸드의 대명사(맥도날드),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관련도서 저자들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패스트푸드란?

2. 패스트푸드의 유래
1) 햄버거의 유래
2) 국내 패스트푸드 산업

3. 패스트푸드의 대명사 -> 맥도날드

4.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1) 비만
2) 이콜리0157 병균
3) 영향 불균형
4) 미네랄을 녹여 뼈를 약하게 만듬
5) 어린이 비만
6) 식품 첨가물 위해성
7) 환경 호르몬 다량 검출
8) 비싼 로열티, 우리 땅에는 쓰레기

5. 관련도서 저자들의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20세기 초 햄버거는 좋은 평판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30여 년간 패스트푸드는 전세계 사회의 구석구석에 침투해 왔다. 이제 패스트푸드는 레스토랑과 운동경기장, 공항과 동물원, 비행기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마음만 먹으면 살수 있는 음식이 되었다. 이처럼 패스트푸드가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과 패스트푸드의 내면을 살펴보겠다.

1. 패스트푸드란?

주문하면 곧바로 나오는 음식. 패스트서비스푸드(fast service food)의 약어이다. 햄버거를 비롯해 핫도그 ·프라이드치킨·라면·김밥 등과 같이 간단한 설비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을 말한다. 용기는 종이·스티로폴이 대부분으로 한번 쓰고 버리며, 조리도 오븐에서 데우는 정도로 간단하다. 경영형태는 주로 체인점방식이며, 서서 먹거나 직접 가져와 먹는 형태를 취한다. 1960년대에 미국에서 보급되기 시작하였으며, 한국에는 70년대부터 들어와 세계적인 체인점들이 속속 진출하면서 급속히 확산되었고 수요가 늘고 있다.

참고문헌
에릭 슐로서 저, 패스트푸드의 제국, 에코르브르 2001
에릭 슐로서, 찰스 윌슨 저, 맛있는 햄버거의 무서운 이야기, 모멘토 2007
김종덕 저, 먹을거리 위기와 로컬 푸드, 이후 2009
제레미 리프킨 저, 육식의 종말, 시공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스타벅스의 마케팅성공전략
  • 맥도날드에 버금가는 규모가 된다. 그렇다면 이같은 스타벅스의 성공은 어디에서 오는가? 스타벅스의 성공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수혈하는 데서 비롯된다. 미국 시애틀에 본사를 둔 스타벅스는 지난 8월, 1천여개 매장에서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개시했다. PDA나 노트북을 가진 소비자들을 장시간 매장에 머무르게 해 이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커피를 주문하도록 유도한 것. 스타벅스는 아울러 인터넷으로 커피를 주문하면 매장에 도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A형] 1)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 개념과 특성1) 외식산업의 개념2) 외식산업의 특성2. 외식산업의 발전과정1) 1960년대 외식산업의 기초 마련2) 1970년대 패스트푸드의 시작3) 1980년대 외식산업 시장개방4) 1990년대 외식산업의 본격적 성장5) 2000년대 다양한 외식산업의 출현3. 외식산업의 현황1) 패밀리레스토랑2) 패스트푸드 업계3) 한식시장 4) 분식시장 5) 아이스크림 시장6) 커피업계4. 외식산업의 문제점과 발전방안1) 외식산업의 문제점(1) 외식산업에 대한 정부의 인식 (2) 경

  • [동양문화사] 천혜요새 사천성, 그리고 그 문화
  • 맥도날드, 피자헛,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패스트푸드나 유명 브랜드가 시내 어디서나 눈에 띌 정도고 개방 물결이 빠르게 유입되고 이써 전통과 개발의 현장이 공존하는 독특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7. 결론지금까지 사천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서론과 본론을 통해 계속해서 언급하였지만 우리 조에서 바라본 사천성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지형과 풍부한 물자였다. 이는 역사적으로 촉 혹은 파라하여 사천성만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고 그 세력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패스트푸드점과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에서 종이컵 등 일회용품에 든 음식을 구매할 때 각각 100원과 50원의 예치금을 물리고 반환하면 되돌려주는 환불제가 시행되었다. 또 100평 이상의 패스트푸드점(내년 신설매장은 80평 이상)과 50평 이상의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이 제한한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Starbucks 또한 이러한 정부의 입장에 대해 좀 더 적극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할 것이다.

  • [광고경영] 맥도널드 vs. 롯데리아 광고 캠페인 사례에 대한 비교 분석
  • 맥도날드가 우리나라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를 관심 있게 지켜보던 사람들은 개점 첫날 무려 1만 5천여 명의 인파가 줄을 섰다.이런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전면에 등장한 이래로, 현재 우리들에게 패스트푸드라는 단어는 일상적 언어로 통용되어지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은 신속한 서비스로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영양가 높은 음식을 소비자에게 빠른 시간 내에 제공할 수 있는 곳으로 주로 햄버거, 후라이드 치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