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과학) 게임을 통한 수학교육, 짝짓기와 단순분류 이론정리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게임을 통한 수학교육.
Ⅱ. 단순 분류 & 짝짓기
본문내용
Ⅰ. 게임을 통한 수학교육.

1. 게임을 통한 수학교육의 교육적 의의

게임은 두 명 이상의 놀이자가 사전에 규칙을 정하여 이기려고 진행하는 놀이 형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보육시설에서 흔히 실행되고 있으며 영유아들은 게임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수학적 개념을 습득하고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경험을 한다.

게임을 통한 수학교육의 교육적인 의의는 다음과 같다.

① 수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른다.
영유아들은 게임을 하면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게임의 진행상황을 이해하고 자신의 행동을 결정해야 하는 순간에 부딪히게 되고 이러한 과정에서 영유아들은 주어진 문제를 혼자서 또는 또래와 의사소통하면서 판단하고 해결하면서 수·과학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증진시킨다.
② 추론 및 예측하는 능력을 기른다.
게임을 하면서 영유아들은 게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게 되고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기 위해 영유아들은 예측하고 추론하기를 반복한다.
③ 자연스럽게 수· 과학적 어휘를 사용하도록 한다.
게임을 하면서 영유아들은 수학적 어휘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④ 영유아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 한다.
대체로 영유아들은 게임을 선호하기 때문에 게임 활동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참여하게 된다. 영유아의 능동적 참여는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안
  • 수학교육에 영향을 준 이론적 동향을 검토해보고, 최근에 보다 타당하고 적합한 것으로 연구자 및 교육자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는 이론에 기초하여, 바람직한 유아수학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활동내용과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Ⅱ. 본론1.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동향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에 주요한 영향을 준 이론은 행동주의 관점과 Piaget의 인지적 구성주의 관점, 그리고 수세기 이론의 세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다. 이

  •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영어과교육 수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체육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교과지도
  • 교육Ⅴ.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교육1. 5-가 단계1) 수와 연산2) 도형3) 측정4) 문자와 식5) 규칙성과 함수2. 5-나 단계1) 수와 연산2) 도형3) 측정4) 확률과 통계5) 문자와 식Ⅵ.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교육1. 용액 만들기1) 녹는 물질과 녹이는 물질 짝짓기2) 물의 온도에 따른 물질의 녹는 양 알아보기2. 결정 만들기1) 결정 만들기2) 용액의 진하기 비교3. 물체의 속력1) 물체의 속력의 비교2) 속력의 측정4. 꽃과 열매1) 꽃의 생김새2) 열매 관찰5.

  • 협력학습 의의, 협력학습 수업절차, 협력학습 역할, 협력학습 JIGSAW(직소우)수업모형, 협력학습 STAD(모둠성취분담)모형, ICT활용교육
  • 교육 열린 학습, 광주 : 영은사김현섭 외 3(2000) - 아이들과 함께 하는 협동학습,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교사모임노태희 외4인(2000) -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의사 소통 불안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한국 과학교육 학회지박성익(1988) - 수업방법탐구, 서울, 과학교육사이인자(1997) - 협동학습이 협동학습별 학습자의 학업성취와 자아 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Jigsaw기법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이동원(1995) - 인간교육과 협동학습, 서울: 성원사

  • [보육과정] 자연탐구 영역
  • 수학적 지능, 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자기이해 지능, 자연탐구 지능이다. 일반적으로 이 여덟가지 지능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며, 이 지능들은 여러 가지 복잡한 방식으로 서로 상호 교류하고 또 개발이 가능하다.Gardner의 다중인지이론을 자연탐구 교육에 적용하여, 아동이 가진 독특한 지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와 풍부한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 또한 각 지능들 사이의 관계를 통한 자연현상을 탐구하고

  • [인문학] 몬테소리교육의 이론과 실제
  • 짝짓기 3) 비밀주머니 - 촉감으로 사물명칭 맞추기, 짝짓기 4) 온도판 - 차갑다, 따뜻하다 온도를 느끼고 같은 느낌의 조각판 짝짓기6) 압력봉 - 손으로 봉을 쥐고 눌러 같은 압력봉 짝짓기③ 청각, 후각, 미각의 발달1) 소리상자 - 소리들을 구별하고 분류 후 같은 소리짝짓기2) 후각병 - 같은 냄새의 병을 짝짓기3) 미각병 - 같은 맛의 병을 짝짓고, 맛 구분해내기(짜다, 시다, 쓰다, 달다)(3) 수학 영역몬테소리 수교육의 직접목적은 생활 속에 막연히 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