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개론] 표준보육과정과 누리 5세 과정의 구성체계별 하위구분을 분석하며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학개론] 표준보육과정과 누리 5세 과정의 구성체계별 하위구분을 분석하며 설명하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 구성체계별 하위구분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사회관계
4) 의사소통
5) 자연탐구
6) 예술경험

2. 누리 5세 과정의 구성체계별 하위구분
1) 신체운동‧건강
2) 의사소통
3) 사회관계
4) 예술경험
5) 자연탐구

3. 표준보육과정과 누리 5세 과정의 구성체계별 하위구분 분석
1) 표준보육과정
2) 누리 5세 과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은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 내용을 제시한 것으로 궁극적으로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영유아가 심신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5세 누리과정을 제정함에 있어 취학 전 만 5세 유아에게 양질의 교육‧보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본 생활 습관과 창의‧인성 교육을 강조하되 이를 별도의 영역으로 구분하지 않고 5세 누리과정 전 영역에서 강조하도록 하였으며, 유치원 교육과정과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중 유치원과 동일한 연령대인 만 5세 유아에게 필요한 기본 능력을 선별하여 수정‧보완하였고, 만 3~4세와 구분되지만 세부내용
참고문헌
김경숙(2009). 한국의 영유아보육정책. 한국학술정보.
이기숙(2008). 유아교육과정(개정3판). 교문사.
교육과학기술부(2011).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