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습득이론 중 한 가지를 골라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왜 선택했는지 스스로의 관점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언어습득이론 중 한 가지를 골라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왜 선택했는지 스스로의 관점으로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습득이론 개관
1) 학습이론
2) 생득이론
3) 상호작용이론
4) 상호교류이론
2. 자신이 선택한 언어습득이론의 특징 및 장단점과 선택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언어습득이론 개관
1) 학습이론
학습이론은 부모나 양육자가 유아와 의사소통을 할 때 보상, 교정, 무시 혹은 벌을 사용하여 유아의 언어 사용에 질적으로 혹은 양적으로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의사소통에 대한 태도 형성에까지도 영향을 미친다는 이론이다. 이 이론은 유아의 주변 사람들이 보여 주는 반응이 유아의 언어 발달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가정한다. 다시 말하면 정적, 중립적, 혹은 부정적인 강화가 유아의 의사소통 행동의 출현에 매우 중요한
..
2. 자신이 선택한 언어습득이론의 특징 및 장단점과 선택 이유
본인이 선택한 언어습득이론은 생득이론이다. Chomsky는 언어발달에서 강화나 모방의 중요성을 인정하지만, 강화나 모방이론만으로는 언어발달을 설명한다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본다. 이 점이 바로 본인이 생득이론을 선택한 이유이다. 본인의 경우 두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태어나서 언어를 위한 교육이나 특별한 환경을 구성해 준 사실이 없다. 하지만 두 아이 모두 1살 무렵에 말을 하기 시작했다. 물론 어린이집을 다닌 이후로 언어에 대한 기술이나 능력이 발달한 것은 사실이지만 언어의 시작은 스스로
- 참고문헌
-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
- 이영자,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 종결평가서
- 청소년이 정체성형성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정체성형성 과정 경험에 적용하여 분석하세요
- 사회복지실습 중간평가서
- 1) 기능론(구조기능주의)과 갈등론에 대해 도식적으로 비교하고, 2) 한국의 저출산, 고령화 현상을 구조기능주의이론과 갈등이론을 이용하여 인구문제에 대한 그 원인과 대책을 논하고, 3) 한국의 저출산을 극복할 수 있는 본인만의 견해 및 방안을 제시하시오
- 심리검사란 무엇이며, 좋은 심리검사가 갖추어야 하는 요건에는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 세계의 기아, 난민, 인권문제 실태 및 원인과 해결방안
-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패션 컬렉션 중 두 가지를 선정하고, 가장 최근의 SS나 FW 컬렉션을 대상으로
- 주제 유아기의 가족문제에서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과 박탈로 인한 영향을 밝히고 학습자의 유아기를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단계별로 나누어 가르치기)을 적용한 실제 사례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