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공통]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5 / 2016.04.1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본인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에 관해
교육매체의 창의적 활용이라는 관점에서 다루어보았습니다~

좋은결과...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시청각 교육운동으로부터 출발하여 오늘의 교육공학이 발전하는 데에는 많은 교육사상가들의 새로운 통찰과 교육현장의 일선 교사들의 끝없는 실험연구에 힘입은 바가 크다.
일단 유치원 교육과정은 자료와 기술의 복합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어떤 한 가지 철학이나 교육심리이론을 초월하는 활동들의 복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러 자료들이 복합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유치원에서는 프로그램들을 영역별로 구분하기가 어렵다. 아무런 교수매체의 사용이 없이 유치원에서 가르치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다. 또 아무도 유치원 교육에 있어서 교육매체의 중요성을 부정하지도 않고 또 부정하려고 들지도 않았지만 유치원의 교육매체는 그렇게 할 가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심스럽게 연구되거나 발달되지 않았다.
참고문헌
노명희 외(2006). 유아교육개론. 동문사
김춘경 외(2004).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원중연(2003). 영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정민사
강문희 외(2002).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