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자료
빨대, 부채, 헤어드라이기, 다양한 크기와 무게의 음료수캔
활동방법
도입
‘코끼리’손유희를 통해 주의 집중을 시킨다.
교실에서 찾은 다양한 물건들을 이용하여 바람을 만들어본다. (종이, 드라이기 등)
“어떻게 바람이 만들어질까?”
“어떤 것이 바람이 가잘 셀까? 약할까?”
전개
1. 바람의 세기와 사물의 특성의 관계를 다양하게 실험해본다. 바람의 세기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는 자료(빨대, 부채, 헤어드라이기 등)와 다양한 크기와 무게의 캔(사이다 캔, 맥주캔 등)을 제공하여 움직임을 예측해보고 실험한다.
“빨대로 캔을 굴려보자. 어떤 캔이 잘 굴러갈까? 잘 굴러가지 않는 캔은 어떤 캔일까? 어떻게 하면 잘 굴러갈까?”
수업이 아이들의 집중을 끌어낼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아이들은 이 활동 안에서 여러 가지 악기와 그 소리들을 충분히 탐색하고, 어떻게 해야 소리가 나는지 생각하고, 음악에 맞추어 악기를 연주하였다. 이를 통해 스스로 음악의 한 부분을 구성할 수 있으며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체험했으리라 믿는다. 아이들이 재밌어하고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충분히 탐색이 이루어지고 과학과 악기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있는 것 이름 알기✪우리 집 전기도둑✪전기를 대신해요【수조작】✪우리 집 전기제품 조사하기✪우리 집의 전기절약✪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주세요✪전기를 대신 하는 것 찾기✪전기로 움직이는 제품✪불이 켜진 전구 찾기【과학】✪전기를 만들어요✪전기 없이 빛나는 형광등✪전기가 우리에게 오기까지【조형】✪전기로 움직이는 것 만들기✪찰흙으로 콘센트 만들기✪전봇대 만들기【요리】✪새송이 피망 볶음【실외활
관련 급격한 수요의 증가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향후 몇 년간 더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이러한 저성장 경제 구조 때문에 사람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리조트 업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5. solution- 한류열풍을 이용한 브랜드 이미지 고착 : 한류의 영향으로 인해서 해외에 우리나라 드라마나 영화가 알려지고 있다. 특히 동남아권에서 그 영향은 점점 커지고 있다. 한화는 탤런트 김희선을 전속모델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수업 계획안활동과정활 동 내 용비 고교 사예상되는 유아의 반응도 입1. 애완동물 사진을 보여준다.- 예쁜반 친구들? -짠!(사진을 꺼내면서) 이건 무슨 사진이죠?-맞아요. 강아지죠. 그럼 이사진은 무슨 사진이죠?-맞아요. 고양이에요. 이번에 이사진을 잘 보세요. 무슨 사진이죠?-우와 우리 00는 어떻게 알았어요.? 이 동물의 이름은 햄스터에요. 2. 애완동물의 의미를 이야기 나눈다.- 혹시 선생님이 지금 보여준 동물들을 사람들은 뭐라고 부르는
수업 계획안활동과정활 동 내 용비 고교 사예상되는 유아의 반응도 입1. 애완동물 사진을 보여준다.- 예쁜반 친구들? -짠!(사진을 꺼내면서) 이건 무슨 사진이죠?-맞아요. 강아지죠. 그럼 이사진은 무슨 사진이죠?-맞아요. 고양이에요. 이번에 이사진을 잘 보세요. 무슨 사진이죠?-우와 우리 00는 어떻게 알았어요.? 이 동물의 이름은 햄스터에요. 2. 애완동물의 의미를 이야기 나눈다.- 혹시 선생님이 지금 보여준 동물들을 사람들은 뭐라고 부르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