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초코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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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오리온 그룹소개

Ⅱ. 오리온 초코파이 국내 마케팅

Ⅲ. 오리온 초코파이의 세계진출

Ⅳ. 해외촉진 사례 (중국)

Ⅴ. 생산 거점 구축 전략과 향후 비전
본문내용
1) 초코파이의 탄생 배경
- 70년대 경제의 급속한 성장으로 국민소득 증가
. 식생활 문화의 변화
. 과자에 대한 개념의 변화
. 소비자의 기호 다양화
. 70년대 초 일본의 `엔젤파이` 의 출연의 자극
2) 초코파이 탄생
- 비스켓과 캔디와 초코릿이 결합된 형태의 초코파이 탄생
. 제과업계에서 볼수 없었던 새로운 영역: 비스킷과 초코렛의 복합된 형태로 독특함이 독과점을 형성.
. 수작업에서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초기 완전 수동식의 생산형태에서 편리한 방향으로 설비를 개선해 나감.
3) STP전략
. Segemantation - 원하는 Benefits
- Demographics
- Life Style
- 간식 정도와 한번 먹는 양
. Target - 무차별, 전 소비층을 표적집단으로 잡음.
. Positioning - 파이류의 대명사로써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
- 정을 통한 이미지 포지셔닝
4) 4P전략
- Product
. 초기- . 비스킷, 젤리 등 단순제품과는 달리 비스킷과 캔디와 초코릿이 결합된 형태의 신제품으로 이러한 독특함이 배출의 독과점을 형성하게됨.
. 새로움과 차별화를 우선하는 상류층의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하게 됨.
. 중반- . 초코파이에 대해 식상해짐: 제과업계의 속성상 제품수명이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3~5년인데 초코파이는 너무 장수함.
. Family 제품 두세르의 출시: 초코파이의 맛을 보완한 부드러운 맛의 제품 출시했으나 실패
. 현재- . 패밀리 제품의 실패: 진정한 소비자의 의식을 파악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단편적인 이론에만 충실했음.
. 초코파이 맛이 질림: 계속적인 개선을 게을리한 결과
. 맛의 끊임없는 맛의 개선과 품질 개선으로 승부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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