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초코파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오리온 그룹소개
Ⅱ. 오리온 초코파이 국내 마케팅
Ⅲ. 오리온 초코파이의 세계진출
Ⅳ. 해외촉진 사례 (중국)
Ⅴ. 생산 거점 구축 전략과 향후 비전
- 본문내용
-
1) 초코파이의 탄생 배경
- 70년대 경제의 급속한 성장으로 국민소득 증가
. 식생활 문화의 변화
. 과자에 대한 개념의 변화
. 소비자의 기호 다양화
. 70년대 초 일본의 `엔젤파이` 의 출연의 자극
2) 초코파이 탄생
- 비스켓과 캔디와 초코릿이 결합된 형태의 초코파이 탄생
. 제과업계에서 볼수 없었던 새로운 영역: 비스킷과 초코렛의 복합된 형태로 독특함이 독과점을 형성.
. 수작업에서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초기 완전 수동식의 생산형태에서 편리한 방향으로 설비를 개선해 나감.
3) STP전략
. Segemantation - 원하는 Benefits
- Demographics
- Life Style
- 간식 정도와 한번 먹는 양
. Target - 무차별, 전 소비층을 표적집단으로 잡음.
. Positioning - 파이류의 대명사로써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
- 정을 통한 이미지 포지셔닝
4) 4P전략
- Product
. 초기- . 비스킷, 젤리 등 단순제품과는 달리 비스킷과 캔디와 초코릿이 결합된 형태의 신제품으로 이러한 독특함이 배출의 독과점을 형성하게됨.
. 새로움과 차별화를 우선하는 상류층의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하게 됨.
. 중반- . 초코파이에 대해 식상해짐: 제과업계의 속성상 제품수명이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3~5년인데 초코파이는 너무 장수함.
. Family 제품 두세르의 출시: 초코파이의 맛을 보완한 부드러운 맛의 제품 출시했으나 실패
. 현재- . 패밀리 제품의 실패: 진정한 소비자의 의식을 파악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단편적인 이론에만 충실했음.
. 초코파이 맛이 질림: 계속적인 개선을 게을리한 결과
. 맛의 끊임없는 맛의 개선과 품질 개선으로 승부하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