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을 서술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을 서술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를 제시하며, 비형식적 수학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며, 형식적 수학의 개념을 서술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생활주제 중심의 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를 제시하며, 영유아들에게 수학학습의 필요성을 논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형식적, 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
1)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
2) 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

2.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

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생활주제 중심의 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

4. 비형식적 수학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

5. 영유아들에게 수학학습의 필요성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들은 문제를 스스로 탐구하고 사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지 못하고 수학은 오로지 암기하고 반복 연습하는 과목으로만 인식하고 있다. 이런 학습 상황에서 아동 자신이 고안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한다는 것은 지극히 어렵다. 유의미한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학습자 자신이 학습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문제 해결 방법을 고안․적용해 보는 자기 주도적 학습 경험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개념을 서술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비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를 제시하며, 비형식적 수학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며, 형식적 수학의 개념을 서술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생활주제 중심의 형식적 수학학습의 사례를 제시하며, 영유아들에게 수학학습의 필요성을 논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우정호(2002).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 서울대학교출판부.
권영례(2003).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박영배(2004). 수학 교수·학습의 구성주의적 전개. 경문사.
김양희(2008). 수학교육론 특강. 웅진 패스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체적으로 내용이 잘 나와있음
    참고가 많이 됐음
  • 30060***
    (2019.09.26 16:11:0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