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적절한 유아의 평가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장에 적절한 유아의 평가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본문내용

유아 교육 과정의 평가 방법은 형식적 평가와 비형식적 평가로 구분할 수 있다. 형식적 평가의 대표적인 예는 심리검사를 들 수 있다. 비형식적 평가는 유아의 행동에 제한을 두지 아니하고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폭넓게 자료가 수집된다. 비형식적 평가의 대표적인 예는 관찰이라 할 수 있다.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평가방법을 관찰, 일화기록, 작품분석, 면담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나 여기에는 관찰법과 검사법을 중심으로 살피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