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나뭇잎 표현하기(아동미술, 평면활동, 색채활동, 모의수업계획안, 교육계획안, 만5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주의 집중:『손유희』>
T: 극동반 친구들, 예쁘게 잘 모였구나. 친구들 오전에 우리 산책하면서 어떤 활동을 하였나요?
C: 나뭇잎을 주웠어요.
T: 그래요. 나뭇잎을 주웠지요. 오늘은 우리가 주은 이 나뭇잎을 이용해서 활동을 할 거에요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짜잔~어때요? 오전에 우리가 본 나무들 같나요?
C: 달라요.
T: 어떻게 다르지요? C: 가지만 있어요. 나뭇잎이 하나도 없어요.
T: 그럼 어제 우리가 본 나무들에는 무엇이 있었지요?
C: 나뭇잎이요. 선생님 이 나무에 나뭇잎을 달아주어요!!
T: 그래요, 아까 가져온 나뭇잎을 나무에 달아서 이 나무를 꾸며줄 수 있어요. 그런데 나뭇잎을 직접 달수도 있겠지만, 지금 이 시간에는 조금 더
재미있는 방법으로 예쁜 색깔을 입혀서 달아주는 찍기 활동을 할 거예요.
어때요?
C: 좋아요.
T: 나뭇잎 찍기를 하는 데에는 나뭇잎과 물감, 그리고 나뭇잎을 찍을 종이와 물감을 묻힐 붓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래서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 놓았어요.
T: 그럼 이 재료들을 가지고 우리가 찍기 활동을 할 건데, 친구들이 서로 약속을 해야 할 것이 있어요. C: 네~~!!
T: 우리가 물감을 사용하기 때문에 물감이 옷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화 및 교육계획안] 아동 평면 미술 활동(찍기)
  • 활동 시작하기 전에 작업복을 입어야 해요. 둘, 물감이 옷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셋, 활동을 할 때에는 친구와 장난치지 말아야 해요. 성신반 친구들~활동하는 동안에 이 세 가지 약속을 잘 지켜줄 수 있죠?C: 네~ T: 그럼 자리로 돌아가서 찍기 활동을 시작해보자. -전개(주제망 탐구 시간에 아이들이 정한 가을 나뭇잎 색깔의 물감을 준비한다.본 모의수업에서는 빨강색 노란색 초록색의 3가지 색을 세팅하였다.)T: 선생님이 먼저 어떻게 찍

  • 아동문학2공통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그림책을 각1권씩 선정하여 문학적미술적특징을 분석 반응중심문학교육의 목적과특징 계획안작성하시오00
  • 교육의 목적과 특징을 설명하고, 만5세 유아에게 실제로 적용하기에 적합한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반응중심문학활동 중 언어반응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0점)1) 반응중심문학의 목적과 특징 설명반응중심 문학 교육은 학습자 중심의 학습이 부각 된 문학 수업에 활용하기 좋은 이론이 다. 다양한 반응을 통해 학습자의 문학적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비판적으로 이해 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다. 반응중심 문학

  • 1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 소개 및 문학적 특징(주제, 등장인물, 배경, 플롯)과 미술적 특징을 분석하고, 2개 장르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
  • 교육의 목적과 특징을 설명하고, 만5세 유아에게 실제로 적용하기에 적합한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반응중심문학활동 중 언어반응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0점)1) 반응중심문학의 목적과 특징 설명반응 중심의 문학 교육은 학습자 중심의 학습이 부각되는 문학 수업의 좋은 이론이다. 다양한 반응을 통해 학습자의 문학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창의적 표현과 비판적 이해의 안목을 기를 수 있다. 반응중심 문학교육은 문학 텍스트 자체가 완벽한 것

  • [교육론] 유아미술교육 기초이론
  • 표현하는 것이다. –코헨과 게이즈어린아이에게 예술은 그림을 그리거나 사물을 만드는 것 이상이다. 그것은 자신의 개인성을 표현하고 자신과 세계에 대한 생각을 말하는 방법이다. –제인 크푸 블랜드미술교육의 중요한 측면은 창조의 과정과 자기표현, 그리고 미적 안목을 키우는 것이지 완성된 작품에 있지 않다. 진정한 미술활동이란, 매체가 가진 독특성을 활용하여 자신을 표현하는데 있다.Ⅱ. 미술의 교육적 효과①예술 요소를 경험한다.

  • [유아교육] 유아 ICT활용 수업계획안 -봄
  • 교육적인 계획의 틀을 잡아주고 도와주지 않으면, 자칫 교육적 효과를 거두기 어렵고 무의미한 활동 혹은 단순히 웹 사이트의 탐색으로 끝날 수 있다. 따라서 교사는 어떠한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할 것이며 개개인의 아동에게 맞는 상호작용을 해 줄 것인지 구체적으로 활동계획안을 짜여진 후에 수업을 해야 할 것이다. 또한 농림부 어린이 농업교실 사이트의 특성상 이미지 자료보다 텍스트로 이루어진 자료가 많기 때문에 만5세 아이들 중에 글을 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