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전자의마케팅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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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1. 차이나market의 이동전화기 시장과 삼성애니콜
2-2. 차이나market 환경 분석
2-3. 차이나 시장의 향후 전망

3-1.삼성전자의현재
3-2.삼성휴대폰의 전략
3-3.삼성휴대폰의 성과 및 성공요인
3-4.삼성휴대폰 SWOT분석
3-5. 삼성휴대폰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휴대전화은 이미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어버린지 오래이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만의 이야기는 아니며 전세계적으로 이동통신 사용자는 급속도로 불어나고 있다. 특히 중국시장은 현재 전세계의 휴대전화 제조 업체들이 가장 탐을 내는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 고도 성장중인 경제력, 아직 극히 저조한 휴대전화의 보급도를 보면 중국 시장이 앞으로 얼마나 잠재력있는 시장인지 잘 알 수 있다. 게다가 중국시장에서의 승리자가 곧 세계 이동통신 시장의 차세대 선두주자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도는 매우 크다 하겠다. 이 치열한 중국의 이동통신 시장에서 우리나라의 삼성전자가 점차 그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이 시점에서 전세계의 거대 이동통신 기업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국제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2-1. 중국의 이동통신 시장과 삼성 애니콜
중국의 이동통신 시장 사용자층이 넓어지면서 중국이 이동전화기 공급업체와 통신장비 업체의 최대 승부처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의 이동통신 가입자수는 1억4천만명으로 2위인 미국보다 2천만명이 많다. 또한 중국은 최근 차이나유니콤(중국연통)이 한국이 기술경쟁력을 갖고 있는 CDMA방식 이동통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회사는 현재 전체 가입자의 0.7%에 불과한 CDMA서비스의 시장점유율을 2004년말까지 15.9%로 높인다는 목표다. 차이나유니콤은 CDMA방식 휴대폰 단말기 확보를 위해 커젠 랑차오 등 중국업체를 중심으로 한 19개사를 공급업체로 선정한 상태다. 국내에선 삼성전자가 중국내에서 1백만대의 생산허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중국에서 `애니콜 신화`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올해안에 20여개의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현지 합작법인과의 협력을 강화,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전략이다.
참고문헌
<글로벌시대의 국제마케팅> 이철 외 / 학현사
<국제마케팅:비교문화적 이해> 이승영 / 일신사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특별취재팀 / 한국경제신문사
Economy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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