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Social Media)등장에 따른 기업의 New 커뮤니케이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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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소셜 미디어 활용에 관한 가이드라인(Guideline for Social Computing)을 작성해전 직원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외부와도 공유
- 기밀준수, 발언의 신중함(소문은 노코멘트로 대응), 출처 명시, 비방금지,
개인의견과 회사의견의 구분 등 상황별 활용 가이드라인을 상세하게 제시
목차
I.소셜 미디어 열풍

II.소셜 미디어의 4大가치
1. 시간: 신속성과 지속성
2. 대상: 다수성과 다양성
3. 비용: 경제성
4. 관계: 친근성과 신뢰성

III.운영 주체 및 역할의 명확화
1. 전담인력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역량을 강화
2. 외부와의 소통에 임직원 모두가 참여
3. IBM의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4. 다각적ㆍ체계적으로 콘텐츠 발굴
5. 콘텐츠를 전달하는 '분위기와 태도(tone & manner)'에 세심한 주의
6. 미디어의 통합적 관리(Cross Media Strategy)
7. 매체별 특성에 따른 대한항공의 소통전략
본문내용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SocialMedia)가 확산되면서 매스 미디어 중심의 소통전략에 변화 조짐
- 소셜 미디어란 일반인이 주도하는 개방적이며 서로 소통이 가능한매체
ㆍ자신의 생각, 경험, 정보 등을 생산·확산시키기 위해 사용하는개방된 플랫폼(블로그, 유튜브)과 관계를 형성하는 소셜 네트워크서비스(페이스북, 트위터)를 의미
- 자신의 생각이나 일상생활을 글, 사진, 동영상을 통해 알리는 퍼블리즌(Publicity + Citizen)이 소셜 미디어 활용에 적극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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