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뜨고 가라앉는 현상(만5세, 아동수과학, 부력, 수업계획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수정하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전날 수영장에 다녀오고(가정) 자연스럽게 물놀이 하면서 어떻게 물위에 떠있을 수 있었나 아이들이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T : 우와! 다들 잘했어요! 우리가 어제 어딜 다녀왔지요?
C : 수영장이요!!!
T : 맞아요! 수영장에 다녀왔죠? 물놀이를 할 때 우리가 어떻게 해서 둥둥 뜰 수 있었나요?
C : 튜브를 계속 끼고 있었어요!! 튜브 없이는 물에 가라앉아요!
T : 그래요! 튜브 덕분에 우리가 물위에서 둥둥 뜰 수 있었던거에요~ 그러면 우리 튜브가 없었다면 어떻게 물에 뜰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C : 모르겠어요!
T : 그럼 물에 뜰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C : 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정보감사합니다.
  • fanc***
    (2015.03.17 14:05:27)
회원 추천자료
  • Outdoor play every day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
  • 물을 제시하고 각 유아들에게 그들의 감각을 사용하여 실물을 탐색해보게 하는 실물 수업(object lessons)을 고안하였다. 또한 자연환경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식물과 동물의 이름을 학습하도록 돕고, 자연과학과 지리를 소개하였으며, 유아들이 건강한 실외운동에 참여하게 하기 위하여 자연에서 산책하는 것을 옹호하였다.➂ 프뢰벨페스탈로찌처럼 프뢰벨(Friedrich Wilhelm Froebel, 1782-1852)역시 루소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어린시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물 안 개구리 마냥 살 수 밖에 없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수많은 창의적 아이디어들이 넘치는 요즘, 경험은 그 어떠한 수업으로도 얻을 수 없는 소중한 가치를 느끼고 가르쳐준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들의 시작은 바로 ‘해보는 것’이다. 그리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 자신을 완성해 나가는 것, 이것이 책이 주는 가장 큰 가르침이라 생각한다.그래서, 세대를 초월하는 가치를 내포하고 소중한 가르침을 주는 이 책이 경영학도 뿐만 아니라보다 주도

  • 유아과학교육 활동계획안
  • 과학 내용 선정11. 8활동 계획서를 쓰기에 앞서 미리 계란과 설탕물 사이다를 가지고 모여서 실험. 활동 계획안 토론활동 계획안 내용 확정11. 12활동 계획안 작성하여 연습, 분자 모형 만들기, 보고서의 내용 바탕으로 ppt 구성, ebs동영상 선택1차 계획안과 ppt 보고서가 완성됨11. 13공강 시간에 맞춰 모의 수업 연습, 과학 도구 미리 구성, 셋팅, 교구 사진 촬영, 활동 후 토론모의 수업과 발표 완료(2) 활동 선정 이유우리조가 먼저 추구하고자 했던 것

  • 보육학개론 정리
  • 물에 대한 흥미와 탐색이 계속되므로 넘어져서 골절되기 쉬워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유의 하여야 한다.(2) 인지언어발달과 보육- 인지적 발달로 인해 질문과 호기심이 많아지고, ‘왜’라는 질문을 많이 하는데 유아가 스스로 답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유아에게는 강압적 명령보다는 설명을 하여 의사소통하는 것이 좋고, 자기중심어와 과잉일반화현상이 나타나므로, 바른 언어모델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3) 정서사회성 발달과 보육- 유아가

  •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센터 활성화 방향
  • 물 등이 무엇인지를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나. 운영 시기와 시간별 유형지역공동으로 운영하는 영재교육은 실시시기에 따라 정규수업 시간중과 정규수업 시간외로 나눌 수 있다. 또한 운영 시간의 길이에 따라 시간제 영재교육, 종일제 영재교육, 상설영재교육으로 나뉠 수 있다(조석희, 오영주, 임선하, 1996).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1) 정규수업 시간 중의 지역공동 영재교육 가) 종일제 영재교육 종일제 영재교육은 일주일 중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