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적 인간(글쓰기) - 자원수급과 환경보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자원수급과 환경보존’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기 위해 먼저 ‘자원수급’이라는 말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식량, 물, 에너지 등 인간은 무수히 많은 자원을 쓰면서 살아간다. 그리고 이 자원들을 효율적으로 수급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해왔다. 식량자원을 효율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농약, 병충해에 강한 종자, 각종 농업용 기계를 발명해왔고, 물 자원 공급을 위해 폐수처리 방안, 지하수 개발 방안 등을 연구해왔다. 또한 에너지 공급을 위해 화력발전, 원자력발전 등의 기술을 발전시켜왔다.
그런데 이러한 ‘자원수급’의 노력들은 항상 ‘환경오염’을 발생시킨다. 식량자원의 효율적 생산을 위해 사용하는 농약은 토양, 수질오염을 유발하고, 종자개량 등의 기술은 생태계에 교란을 일으킨다. 물 자원을 공급하기 위한 인간의 노력은 지하수 고갈을 초래했고, 이는 가뭄을 유발하여 생태계를 파괴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학 개론
  • 인간교육을 강조한 1973년의 3차 교육과정 개정 ⑤ 경제 제일주의로부터 복지사회와 정의사회의 실현이라는 방향에서 제5공화국의 출범과 함께 실시된 1981년의 4차 교육과정 개정 ⑥ 고도산업화, 국제관계의 다원화, 평화통일 등에 대한 대응으로 실시된 1989년의 5차 교육과정 개정 ⑦ 국제개방화 및 정보화사회 등의 환경에서 도덕성, 공동체의식, 민주성, 창의성 등을 위한 1995년의 6차 교육과정 개정 등 여러 차례의 개정을 거쳐 변천되어 왔다. 6차 개정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다음에 제시된 글을 읽고, 다음 질문에 대해 답하시오. (1)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로 유럽이 직면한 문제들을 정리하고 (2)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안이 모색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자원, 교육 및 기술 전송, 그리고 재건에 필요한 기타 자원들이 포함될 수 있다. 둘째, 출신 국가와의 협력 강화는 중요하다. 난민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출신 국가와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다. 유럽연합은 출신 국가의 안정화, 경제 개발 및 사회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있다. 셋째, 유럽 내 통합 프로그램의 개선은 난민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하고 통합되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유럽

  • [아동복지] 제8장 가족해체와 사회적 보호아동
  • 수급자로 책정 지원하고 가정위탁아동은 위탁아동 양육보조금을 지원할 것(근거 : 입양촉진 및 절차에 관한 특례법 시행령 제12조)※ 입양전문기관 : 홀트, 동방, 대한, 한국, 성가정입양원입양수수료(Ⓐ)는 270만원으로 함Ⓒ에는 입양과정의 최소한의 필수경비(상담원 인건비, 절차비, 등)를 반영하며, 최소 필수경비는 130만원으로 함하지만 정부지원비용이 필수경비를 초과하더라도 입양에 소요되는 필수경비(130만원)는 지원☞ 사례예시입양대상

  • [교육학] 최근 논술 출제 문제 유형과 특징및 대학별 논술고사 출제 경향00
  • 인간으로 하여금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게 하여 자신을 흔들어 놓거나 고통스럽게 하는 외부의 모든 것으로부터 격리시켜준다. (중략)미개인에게는 이러한 훌륭한 재능이 없다. 이성적이지도 현명하지도 못한 그는 바보스럽게도 항상 인간 본연의 감정에 따라 움직인다. (중략) 연민이 하나의 자연스러운 감정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연민은 각 개체 안에 있는 자기애의 수위를 조절함으로써 종 전체가 보존될 수 있게 해주는 감정인 것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인간(人間)으로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길러져야 할 것이다. 이 연구에서 개인차를 고려한 수업은 개별 학생 하나 하나에게 적합한 수업을 처치해 주고자 했던 과거 70년대 유행한 개별화 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과 달리, 학생들이 개별 학습자로서 뿐만 아니라 사회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개별 학습뿐만 아니라 소집단 협력 학습, 전체 학습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