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연극공연관람이라는 경험, 더 나아가 흔히들 말하는 문화생활이라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나에게 연극이 아예 처음은 아니지만 연극이라함은 로맨틱코미디장르의 오락성 연극을 주로 봐왔던 나에게 ‘빅토르 혹은 권좌의 아이들’과 같이 심오한 주제와 방대한 스케일로 펼쳐지는 연극은 처음이였다. 비록, 공연예술의 비평이라는 수업때문, 아니 덕분에,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해 관람하게 된 연극이였지만, 연극을 다보고난 후에 이런장르의 연극은 나에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연출의 ‘인셉션’이나 마틴 스콜세지 감독연출의 ‘셔터아일랜드’ 만큼이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하였다.
혹은 의견을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틀을 통해 설득력 있게 쓴 글이라고 정의해 볼 수 있다. 논술문은 다른 사람의 설득을 직접적으로 겨냥하는 글이라는 점에서 수필이나 소설 혹은 시와 크게 다르다. 논술문은 목적이 분명한 글로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일정한 틀을 활용한다. 서론, 본론, 결론 등 세 토막으로 나누어 각기 다른 내용을 독특한 구성으로 글을 써야 한다. 5.4.1 논술 : 넓은 의미의 논술(문장론상의 개념)일반적으로 논술이란 사회나
혹은 예능, 더 나아가 연극으로 전화(轉化)하기에 이른다.① 굿의 기능은 무엇인가? ② 굿의 역사는 어떻게 전개되어 왔는가?③ 굿의 성격이 어떻게 놀이로 바뀌었는가? ④ 굿과 놀이는 그 성격이 어떻게 다른가?【문 12】다음 중 모호성이 없이 의미가 명료한 문장은?① 한수는 나보다 등산을 더 좋아한다. ② 나는 오 선생님과 박 선생님을 방문했다.③ 우리 오빠는 누구나 다 좋아할 수 있는 사람이다. ④ 아이들에 대한 그의 사랑은 참으로 극진한
연극은 연출가의 등장으로 시작된다. 연기자가 아닌 실제 뛰다의 배요섭 연출가는 몇 명의 관객들을 꼽아서 질문을 던진다. 성별이 어떻게 되세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죠? 언제 가장 그렇다고 느끼세요? 나에게 혹은 같이 갔던 남자친구에게 말을 걸어주길 바라며 연출가의 눈을 간절히 쳐다보았지만 3번 모두 무시당하고 말았다. 대부분의 관객들은 당황하여 수줍게 답하였지만 2번째 관람때 30대 후반여성은 새내기 시절 동성과 교제한 적이 있다고
아이들에게 지워질 짐이 더 많아지기만 했다. 우리의 교육현실이 바뀌어서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입시 지옥에도 휘둘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러나 교육 현실이 나빠도 이렇게 키팅 같은 교사가 있다면 아이들도 이런 각박한 현실에서 한 줌의 희망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길을 찾아서 나갈 수 있을 것인데 그렇지 못한 현실이 아쉽다. 사회는 아이들의 길을 열어주는 것이지 막는 것이 되면 안 된다. 그래서 나는 사회 복지가 아이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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