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 천호식품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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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SWOT 전략
2. STP 전략
3. 사례

Ⅲ. 결론
1. 설문조사
2. 결론도출

Ⅵ.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소개

천호식품은 건강식품 생산부분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자리를 유지하며 점점 시장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천호식품의 사훈은 ‘즉결즉행’으로 생각하면 생동으로 지금 당장 즉시를 뜻하고 있다. 사업 초기 때부터 현재까지 직접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중요시 여기고 있는 김영식 회장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훈이다. 일을 한번 시작하면 집중하고, 빠져드는 이른바 ‘그 일에 미친다.’는 경영스타일로 분석이 가능하다.
천호식품의 목표는 한반도를 넘어 지구촌 전 세계인의 건강을 추구하는 선도 기업이 되는 것이다. 실례로 미국 조지 부시 전 대통령에게 산수유 제품을 보내고 나서 이후 조지 부시 전 대통령 부부에게 감사하다는 내용의 답장이 온 적도 있다. 또한 고든 브라운 전 영국 총리, 룰라 전 브라질 대통령 그리고 이명박 대통령에게도 제품을 보내 감사의 편지를 받았었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성공적인 G20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해 비즈니스 서밋 참석자 123명과 각국 정상들에게 대표 제품 ‘통마늘진액100프리미엄’과 ‘산수유1000프리미엄’을 보냈고, 영국 총리, 인도네시아 대통령, 이탈리아 대통령 등 15개국의 대표들에게 감사 편지를 받았다. 이 같은 사례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높은 신뢰를 주며, 수출사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상태이다.
천호식품의 핵심가치는 우리가 먹지 않는 것은 절대 권하지 않는다. 김영식 회장은 내가 먹지 않으면 남에게 절대 권하지 않는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제품을 생산을 하고 있으며, 본인은 이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회사 내 집무실, 집, 차량 등에 회사 제품을 손닿는 곳에 배치시켜 놓고 있다. 천호식품 대표 제품의 주원료인 마늘은 지친 몸을 위한 탁월한 보약임을 입증하기 위해 부산에서 서울까지 무려 520km의 거리를 4박5일 만에 완주하며 국토 종단 사이클 대장정을 성공시켰었다. 이는 신문 광고와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퍼져 고객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또한 본인의 딸이 임신을 했을 때에도 회사 제품을 꾸준히 먹도록 했다. 물론 지금 손자에게도 어린아이들이 먹는 영양제와 제품을 먹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호식품의 약 3000여 평 규모의 양산 공장은 건강식품 제조의 핵심 요소인 위생과 안전, 환경 등을 위한 최적화된 설비와 공정을 갖추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최첨단 공장 시스템으로 관련 업계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http://new.chunho.net/
http://www.econbrain.com/267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500966
http://blog.naver.com/varolcompany?Redirect=Log&logNo=10102270238
http://blog.naver.com/hanwoosteel?Redirect=Log&logNo=150091202456
http://www.wowtv.co.kr/news/vodnews/view2.asp?bcode=T07010000&vodnum=70565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010000&newsId=20110415000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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