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영유아 안전사고의 원인과 그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안전관리] 영유아 안전사고의 원인과 그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안전사고의 원인

2. 영유아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1) 영유아 교사의 안전교육
2) 영유아 부모의 안전교육
3) 영유아 안전교육을 위한 행정기관의 역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는 자신을 독립적 인간으로 알기 시작하면서부터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 능력의 빠른 발달과 욕구충족을 위해 다양한 행동과 경험을 추구하기 시작한다. 신체활동이 왕성해지는 것과 더불어 지적 호기심이 많아져서 끊임없이 움직이고 분주하며 새로운 형태 움직임의 습득에 도전하고 이를 증명하는 것을 즐기게 되어, 특별히 안전이 요구된다. 또한 이 시기에는 옥외에서 활동하는 기회가 많아 신체를 자유롭게 활동할 수도 있고 놀이 친구로부터 용감한 자신을 인정받기를 원하기도 한다. 그러나 위험물에 대한 이해는 미숙하기에 이들의 안전사고의 발생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안전사고의 원인과 그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성희(2000). 유아안전교육. 창지사.
김만호(2007). 어린이 안전사고 유형별 실태조사. 한국소비자원.
권기창 외(2007). 아동안전사고 효과적 대응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체계 개발. 보건복지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안전관리] 응급처치
  • 안전사고를 일으키기 쉽다. 그러므로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유아교육기관에서는 평소에 사고에 대비하여 성문화된 기본지침과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사고 상황에서의 교사나 유아들의 역할과, 책임, 필요한 정보들을 명확하게 서술하여야 하며, 이러한 것을 사전에 알리고 사고 상황 시 대처방법 및 순서에 대한 부모동의서를 미리 받아 놓아야 한다. 응급상황이나 사고에 대비하는 기본 지침1. 역할분담: 응급조치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의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가 안전한 생활을 하기 위한 방법
  • 수 없으며, 여러 가지 상황을 판단하고 예측하여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이 부족한 특성으로 인해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가 안전한 생활을 하기 위한 방법을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안전사고유아의 경우 유아의 특성이나 기질이 안전사고의 발생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므로 아동의 발달단

  • 사회복지학개론 참치캔을 따다가 다치면 ‘조심하지, 애좀 잘 돌보지’라는
  • 대해서는 연구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피해자가 발생할 때까지 아무런 제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는 공산품으로 분류되었기 때문에 식품위생법이나 약사법이 아닌 “품질경영 및 공산품안전관리법”에 따른 일반적인 안전기준만이 적용되어 피해를 예방하지 못했다.2009년 3월에는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에서 2008년도 특발성 간질성폐렴 전국 실태 조사보고를 하는 등 의료업계에서는 원인 미상의 폐 질환을 밝히고자하는 움직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 안전교육에 대해 다룬 동화 1편을 선택하여 읽고, 동화책의 내용을 영유아에게 어떻게 전달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 안전교육에 대해 다룬 동화 1편을 선택하여 읽고, 동화책의 내용을 영유아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안전교육이란2. 영유아 안전교육에 대해 다룬 동화1) 안전교육 책 줄거리2) 안전교육을 위해 어떻게 영유아에게 전달을 하고 적용 할지(1) 이야기나누기를 통한 전달(2) 토의활동을 통한 전달(3) 역할놀이를 통한 전달(4) 게임을 통한 전달3. 느낀점4. 생각해

  • 유아교육현장에서 실시할 수 있는 영유아 안전교육 교수법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5가지 방법
  •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영유아 안전교육 교수법 설명안전에 대한 지식, 태도, 기능을 기르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친숙한 매체를 통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하며, 유아의 연령과 함께 안전교육 내용의 특성이 고려되어 적절한 활동 유형으로 제시되어야 한다. 유아들에게 안전지식, 태도 및 기술이 의미 있는 경험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수 방법으로 접근되어야 한다. 최근까지 유아들의 안전지식과 안전문제 해결사고 능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