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유아를 지도하는 구체적인 교사의 모습을 비지시적, 지시적, 중재적 유형으로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유아를 지도하는 구체적인 교사의 모습을 비지시적, 지시적, 중재적 유형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를 지도하는 구체적인 교사의 모습

2. 유아를 지도하는 구체적인 교사의 모습 중 비지시적 유형

3. 유아를 지도하는 구체적인 교사의 모습 중 지시적 유형

4. 유아를 지도하는 구체적인 교사의 모습 중 중재적 유형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가정환경 중에서 어머니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어머니는 유아의 사고와 행동을 통제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언어유형을 갖추어야 한다. 또한 환경적 부분에서 영향을 받는데 가정 못지않게 유아들에게 영향을 주는 매개 변인은 교사라고 할 수 있다. 교육적 측면에서 보면 학급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직접 관찰함으로써 교사의 행동을 수학적으로 산출해 내는 방법을 고안해 냈는데 대부분이 교사의 언어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는 교사의 언어를 주요 대상으로 할 때 측정과정이 객관적이고 신뢰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실제 수
참고문헌
박찬옥 외(2003). 유아교육과정. 정민사.
이기숙(1992).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김영중(2000). 유아의 놀이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고찰. 논문집.
김수영(1980). 교사의 언어형태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유아교사의 역할설명하고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시 교사의 상호작용전략대해 구체적인 예 만3세반의 하루일과와활동내용 계획하시오0k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유아교사의 역할설명하고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시 교사의 상호작용전략대해 구체적인 예 만3세반의 하루일과와활동내용 계획하시오0k 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2)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시 교사의 상호작용 전략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 만 3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Ⅰ. 서 론유아는 우리나라의 기둥임으로 그들이 건전하게 잘 자랄 수 있도

  • 구성놀이에 관한 연구논문의 경향 분석
  • 발달되어 읽기, 쓰기 학습에 도움을 받게 되며, 만들고자 하는 구성물에 대한 계획을 이야기하거나 완성된 구성물을 설명하는 기회를 통해 말하기 능력도 증진된다.(B개요, 1981; Day, 1983; Baker, 1989; Adams & Nesmith, 1996).블록구성놀이는 유아의 인지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유아는 블록을 구성하면서 크기나 모양의 기하학뿐 아니라 각도, 양, 면적, 길이, 높이, 무게의 측정 및 일대일 대응, 수세기, 짝짓기, 분류, 공간에 대한 지각 등 많은 구체적 조작을 경험

  • 유아교육론
  • 유아의 행동을 관찰한 후, 적절한 의사소통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④ 평가 및 기록자로서의 역할교사는 교수와 학습 상황에서 유아가 경험하는 활동이 유아들의 발달정도가 적절한지, 활동은 잘 진행되었는지, 활동이 유아의 사전 발달 과정 또는 활동과 어떻게 연결되었는지, 추후 이어지는 활동은 어떤 것이 적절한지 평가 및 기록한다.2) 교수행동 유형과 예시를 통한 설명 (교재 p.307 표 11-1 참조)교수학습에 대해서 알아보면 쌓기 놀이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유아사회교육의 정의2. 유아사회교육의 목적과 중요성1) 유아사회교육의 목적2) 유아사회교육의 중요성3. 유아사회교육의 사회적 기술4.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이론1) 성숙주의 교수학습이론2) 행동주의 교수학습이론3)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2) 비고츠키의 사회

  • [유아교육론 2021 기말] 1. 유아교육의 5가지 교수학습원리, 예시 2. 유아교사의 주요 역할, 교사의 교수행동을 유형별로 나누어 예시 3. 유아교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목표 내용 교수학습방법
  • 설명하시오.(20점 배점)2. 유아교사의 주요 역할에 대하여 약술하고, 교사의 교수행동을 유형별로 나누어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20점 배점)3. 유아 인성교육 또는 다문화교육(하나 선택)의 중요성에 대하여 약술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인성교육 또는 다문화교육(하나 선택) 프로그램의 목표, 내용, 교수학습방법을 분석하시오.(30점 배점)Ⅰ. 서론유아 교수-학습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유아의 발달적 특성과 흥미, 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