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Bloom의 완전학습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Bloom의 완전학습 모형의 特性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을 바탕으로 한 Bloom(1968)의 완전학습 이론은 학습에 필요한 시간을 결정하는 변인(변화요인)과 학습에 사용한 시간을 결정하는 변인의 조정을 통하여 학습의 정도를 100%에 接近시키려는 이론 체제를 말한다.
완전학습이라 하여 학습의 정도를 100%까지 달성한다는 것은 아니다. 그러면 몇 %까지 달성하면 완전학습이라고 규정할 수 있느냐의 문제는 매우 어려운 과제이다.
완전학습은 약 95%의 학생들이 수업목표의 약 90%정도를 학습하는 것을 완전학습이라고 정의하였다(김호권 1974)
▶완전학습의 特性
- 완전학습은 수업 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수업의 질(質)을 높여주고
- 적성이 부족한 학생에게 충분한 학습기회를 提供하며
- 지구력이 약한 학생에게 지구력을 높이는 處方을 하면
→학습의 정도를 완전학습의 정도까지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 Bloom의 완전학습에 관한 硏究에 의하면, 학습자는 인지적 성취에도 유익할 뿐 아니라 교과학습에 대항 흥미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그들 스스로 자신감을 向上시킨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