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 기초학습기능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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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Ⅰ장. 기초 학습 기능 검사의 개관
제 Ⅱ 장. 검사의 실시 및 채점 방법
제 Ⅲ 장. 검사 결과의 해석
제 Ⅳ 장. 기초학습기능검사의 표준화 과정
제 Ⅴ장. 표준화 검사의 통계 분석
제Ⅵ장 우리가 생각하는 기초학습기능검사 비판점
제Ⅶ장. 新인간극장 <승창아~사랑해♡>연극
제 Ⅷ 장. 기초학습기능검사를 공부하면서... (느낀점)

본문내용
3. 검사실시를 위한 일반적 원칙
1) 검사자는 검사 전에 각 소검사의 실시와 채점에 대한 지시사항을 충분히 파악한 후 검사에 들어가야 한다.
2) 검사를 실시하기 전에 가장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검사자와 피검사자간의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라포 형성을 위해서 피검사자가 검사실에 들어오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태도로 대하며, 비공식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다.
3) 검사를 실시하는 도중에도 피험자가 최선을 다하도록 격려해 주어야 한다.
4) 만일 피검사자가 대답이 맞았는지 틀렸는지에 대해 물으면, ꡒ좋은 대답입니다ꡓ와 같이 모호하게 대답하며 자연스럽게 다음 문항으로 넘어간다. 그러나 고학년 아동에게는 검사를 끝마칠 때까지 대답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도 좋다.
5) 채점 후 피험자가 스스로 틀린 답을 맞게 고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맞춘 것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정답을 말해 놓고도 다시 잘못된 답으로 고치면 그 문항은 틀린 답으로 채점한다.
6) 각 소검사의 지시와 문항을 적혀 있는대로 정확하게 읽어주되, 말하듯이 읽어주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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