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 기초학습기능검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Ⅰ장. 기초 학습 기능 검사의 개관
제 Ⅱ 장. 검사의 실시 및 채점 방법
제 Ⅲ 장. 검사 결과의 해석
제 Ⅳ 장. 기초학습기능검사의 표준화 과정
제 Ⅴ장. 표준화 검사의 통계 분석
제Ⅵ장 우리가 생각하는 기초학습기능검사 비판점
제Ⅶ장. 新인간극장 <승창아~사랑해♡>연극
제 Ⅷ 장. 기초학습기능검사를 공부하면서... (느낀점)
- 본문내용
-
3. 검사실시를 위한 일반적 원칙
1) 검사자는 검사 전에 각 소검사의 실시와 채점에 대한 지시사항을 충분히 파악한 후 검사에 들어가야 한다.
2) 검사를 실시하기 전에 가장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검사자와 피검사자간의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라포 형성을 위해서 피검사자가 검사실에 들어오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태도로 대하며, 비공식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다.
3) 검사를 실시하는 도중에도 피험자가 최선을 다하도록 격려해 주어야 한다.
4) 만일 피검사자가 대답이 맞았는지 틀렸는지에 대해 물으면, ꡒ좋은 대답입니다ꡓ와 같이 모호하게 대답하며 자연스럽게 다음 문항으로 넘어간다. 그러나 고학년 아동에게는 검사를 끝마칠 때까지 대답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도 좋다.
5) 채점 후 피험자가 스스로 틀린 답을 맞게 고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맞춘 것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정답을 말해 놓고도 다시 잘못된 답으로 고치면 그 문항은 틀린 답으로 채점한다.
6) 각 소검사의 지시와 문항을 적혀 있는대로 정확하게 읽어주되, 말하듯이 읽어주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