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개별지도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① 격리 불안을 느끼는 ○○ (여, 만 2세)
◈ 상황
◈ 교사의 지도 목표 및 내용
사례②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 (남, 만3세)
◈ 상황
◈ 교사의 지도 목표 및 내용
사례③ 놀이 환경(운동장)에 적응이 어려웠던 ○○ (남, 만 3세)
◈ 상황
◈ 교사의 지도 목표 및 내용
사례④ 혼합 연령 집단에서 좋은 경험을 한 ○○ (남, 만 4세)
◈ 상황
◈ 교사의 지도 목표 및 내용
- 본문내용
-
◈ 상황
○○는 집단생활을 처음 경험하는 신입 원아였다. 학기 초 신입원아 오리엔테이션을 하는 날부터 놀이실에 들어올 때 엄마와 떨어지는 것이 매우 힘들었다. 그 후 여러 가지 놀잇감과 재미있게 노는 친구들을 보면서 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다가도, 막상 문 앞에서 엄마 손을 놓고 놀이실 안에 들어와서는 안절부절 못하고 울면서 놀이실 안팎을 드나들며 엄마의 존재를 확인해야 했고 놀이에 몰두하지 못했다.
어머니의 말에 의하면 ○○는 주로 엄마와 둘이 놀며, 집에서 엄마와 놀이 할 때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한다.
◈ 교사의 지도 목표 및 내용
교사는 집단생활을 처음 경험하면서 표면화된 ○○의 불안감을 수용하고 ○○가 편안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정서적인 지원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동시에 엄마에게서 놀이로 관심을 옮길 수 있도록 놀이 환경을 마련해 주어야 했다.
교사는 엄마와 함께 등원하는 ○○를 현관에서부터 따뜻하게 맞이하면서 ○○가 어머니와 헤어질 때 보여주는 행동을 매일 관찰하였다. 처음 한 달간 ○○가 놀이실과 친구들에게 익숙해질 때까지 어머니를 놀이실 바로 옆 관찰실에 계시도록 하고, ○○가 불안해하면 관찰실에 가서 ○○에게 엄마의 존재를 확인해 보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영문학] 포크너의 헛간방화Barn Burning 번역
- [인간심리, 최면, 꿈] 무의식에 대하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편지쓰기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