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검사법의 평가방법
1) 표준화 검사
2) 교사 제작 검사
2. 작품수집 평가방법
3.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검사법의 평가방법
수학적 주제나 활동을 검토하기 위해 간단한 교재나 연습 문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수학적 기본 사실이나 시간, 자리값, 교사가 제시한 추후활동 등을 통해 수학활동 시간에 습득한 수학적 개념의 이해를 검사하는 방법이다. 검사 방법은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쉽게 측정하기 편리한 방법이나 유아의 수학활동 수행에 대한 한정된 정보만을 제공하고 유아의 흥미나 유아가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지 못하므로 여러 가지 다른 평가방법과 병행하여 실시하는 것이 좋다.
1) 표준화 검사
검사법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특정 수학적 내용이나 수학적 기술에 대한 유아의 성취도를 표준화된 검사 방법으로 측정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정
참고문헌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200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최상진, “수학교육의 학자별 이론과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 연세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 방통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 중 몇 가지 새롭게 검토되어야 할 부분 III. 결론IV. 참고문헌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I. 서론한 가지 부분의 지능이 높이 아이가 다른 모든 부분에 있어서도 지능이 높다고 할 수 있을까? 이러한 종전의 이론에 대해서 의문점을 제기하고 나선 학자가 있었으니 바로 하워드 가드너이다. 한 부분의 지능이 월등히 높은 아동이 다른 모든 영역에서도 당연히 우수하다는 종전의 지능 관을 맹렬히 비판하면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한 내담자의 정서상태, 핵심감정, 내담자의 삶의 양식과 긍정적 동기 등에 대해서도 정보를 수집하고 그것들의 질을 평가해야 한다. 이런 결정을 전문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관찰, 면접, 검사 등의 방법을 통해서 내담자의 대상관계, 핵심적인 경험과 감정, 지지가 필요한 부분, 미 해결과제, 가족관계 등의 측면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고 평가할 필요가 있다. 1.2.3 개입단계 내담자의 문제에 개입하기 시작하면서 상담자는 크게 나누어 세 가지 종류의 판

  • [유아교육평가 A형]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와 누리과정에서의 평가가 서로 어떻게 다른지 비교설명하고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평가의 방향이 어떠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1) 프로젝트 평가2) 발현적 교육과정 평가3) 기록 평가3. 누리과정의 이해1) 누리과정의 도입배경2) 누리과정의 구성3)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4. 누리과정에서의 평가5.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와 누리과정에서의 평가 비교1)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2) 누리과정에서의 평가6.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1) 표상에 의한 평가2) 상호작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중 이외수 ‘장외인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평범한 듯한 이야기 속에 사회의 부조리나 인간이 나가야할 이상향 혹은 철학 등이 적절하게 버무려져 두권의 책속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술-담배를 할 줄 압니까? - 주량은 어느 정도입니까? FILE:107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hwp▶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3분동안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자신의 장점을 3가지만 말해보세요.- 자신의 가장 큰 약점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교육과정의 정의- Tyler는 교육 목표 설정-> 학습경험의 선정과조직-> 평가의 순환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정의2. 교육과정의 여러 측면 (층위에 의한 분류)a) 공식적 교육과정- 국가와 학교가 특정한 의도를 가지고 계획해서가르치는 교육과정 (=공문서에 담긴 교육 계획)b) (12회) 영 교육과정- 교육과정에 편성되지 않거나, 편성되어도 학교에서의도적으로 가르치지 않는 내용c) 잠재적 교육과정- 의도하지 않았지만 학교생활을 하는 동안 은연중에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