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의 시장주도형 관점과 통제모형 관점 중 본인이 지지하는 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의 시장주도형 관점과 통제모형 관점 중 본인이 지지하는 관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시장주도형 관점

2. 평생교육의 시장주도형 관점의 특징

3. 평생교육의 시장주도형 관점의 장점

4. 평생교육의 시장주도형 관점의 단점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이란 인간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인간의 교육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해 주기 위한 교육이념이다. 즉 개인과 사회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의 일생에 거쳐 개인적 사회적․전문적인 기술과 자질을 향상시키고 성취하게 하는 교수-학습의 총체적 이념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의 시장주도형 관점과 통제모형 관점 중 본인이 지지하는 관점에 대하여 그 이유와 특징, 장점, 단점 등을 기술해 보겠다.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시장주도형 관점

교육은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학교교육의 좁은 제약성을 제한하지 말고 열어줌으로써 비로서 삶의 질의 획득의 과정이 되며, 개성과 사회성이
참고문헌
교육부(2000). 평생교육백서.
김용일(2002). 교육의 미래 시장화에서 민주화로. 문음사.
노일경(2000). 한국사회교육학의 성립과정과 이념적 지향성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구성주의 기반의 컴퓨터 교육 유형및 교육방법
  • - 1 -목 차 제 부 교수 학습이론의 경향 1 1교육 철학의 흐름 교수 학습 이론의 경향 행동주의(Behaviorism) 인지주의(Cognitivism) 구성주의(Constructivism) 제 부 구성주의의 관점을 토대로 한 교수 설계 이론 2 13구성주의적 관점에서 본 학습 구성주의에 기초한 교수 학습 환경 설계의 특성 - 구성주의적 교수 학습 모형 - 인지적 도제 모형 ①문제중심학습(PBL: Problem Based Learning) ②앵커드 교수

  • 청소년 문화를 통해 바로 본 교회 교육의 활성화 방안
  • 중문화”,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2004) p. 14.13) 권태준, “평화와 공존의 문화”, 「조선일보」, 아침을 열며, 1999. 6.14) 올리히 헤르만, 「현대 교육철학의 전망」 오인탁 역 (서울: 교육과학사, 1983), p. 291.15) 손종국, 「청소년 지도」 (서울: 청소년교육선교회, 1992), p. 285.16) Ibid., pp. 289-290.- 9 -청소년 문화는 넓은 의미에서 하나의 부분문화이다.17) 부분문화는 주도문화에이끌려 가는 다양하고도 이질적인 문화이다. 그러나 청소년 문화는 오히려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연습문제풀이
  • 관점을 유지하고 있다. 5. 의학, 간호학, 심리학, 종교학 등의 다른 인간봉사전문직과 사회복지전문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토론해 보시오.- 이들 인간봉사전문직은 인간을 대상인 동시에 주체로 보는 공통점이 있지만, 인간을 이해하는 방식은 서로 다르다. 종교에서는 인간을 죄와 무지에서 구원해야 할 대상으로, 교육에서는 가르치고 길러야 하는 존재로 그리고 의료에서는 문제해결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존재로 보고 있다. 이에 반해 사회복

  • [인적자원론] 국민은행 합병후 인적자원개발
  • 중심으로 핵심인재와 리더를 양성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GE, HP 등에서 보듯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개념이 인재양성 부분에도 적용되고 있으며 인재양성은 지속적인 과정이라는 인식이 보편화되고 있다.둘째, 학습중심으로서의 패러다임 전환을 바탕으로 자기주도형 학습 환경을 구축한다. 자기주도형 학습(self-directed learner), 더 나아가 자기주도형 학습조직(learning organization)의 구축을 지향하고 있다.셋째, 성과 중심형 교육을 중시한다. HRD에서 다

  • 스웨덴의 사회와 문화의 모든 것
  • ◈ Kingdom ofS W E D E N목 차개 관(1) 주민․언어(2) 국민생활(3) 교육․종교(4) 복지(5) 예술(6) 문화시설(7) 언론․출판(8)축제 (9) 음식스웨덴의 사회문화 1. 교육 : : 학교중심 복지국가모델 1) 이행정책의 현황과 최근의 개혁 동향 2) 총체적 접근으로서의 사회안전망의 확대와 평생학습 3) 패러다임의 전환 : 교육과 노동시장 그리고 복지정책의 통합 정치■ 서 론 ( 스웨덴 정치 )● 헌 법● 국 왕 ● 정 당● 의 회● 내 각● 스웨덴의 사회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