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2.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1)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2) 포트폴리오 평가방법의 장점
3) 포트폴리오 평가방법의 구성요소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교육에서 평가를 하는 이유나, 평가를 통하여 의도하고자 하는 바, 즉 평가의 목적은 평가가 가지고 있는 기능에 의해 종합할 수 있다. 수학교육의 평가의 기능은 외적인 기능과 내적인 기능의 둘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수학교육의 외적인 기능으로는 학생들의 수학적 활동이 수학 성취도나 능력으로서 평가된 자료가 학습자 자신은 물론 교사나 교육 제도권에 의하여 나름대로의 의도를 갖고 필요한 정보로서 활용된
.
.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최근 세계적으로 수학교육계의 동향은 ‘수학은 인간의 활동’이라는 관점에 따라 교수-학습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새수학’의 실패 대안으로 대두된 구성주의가 ‘인간은 능동적인 학습자’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수학교육 현실에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에 우리나라의 7차 수학교육 과정에서도 구성주의를 기초로 활동을 중시
참고문헌
이정욱 외(2006).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교육부(1997). 수학과 교육 과정.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김상돈(1995). 수학의 portfolio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이충호(2001). 현실주의 수학교육에 관한 고찰.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중지능 이론 레포트
  • 중하여 구성된 교수 학습방법과 다양한 학습 센터와 공간, 풍부한 학습 자료와 팀티칭 등의 특징을 지닌다(송승현, 1998). 또한 여덟 가지 지능의 관점에서 학습자 개개인이 지닌 잠재적 지능 능력을 발굴하여 개발하는 것을 주요 교육 목표로 한다(김명희 외,1997,7). 학습 내용의 가치 부여 측면에서 8가지 지능을 수업 과정에서 대등하게 중요시하고 있다. MI이론은 전통적인 필답고사 형식의 지능검사가 아닌 대안적인 평가(alternative assessment)를 요구하고

  • [기타] 21C 유망직종과 21세기형 인재
  • 교육내용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장에서는 21세기에 필요한 유망직종과 직업선택요령에 대해 일아 보고자 한다2. 우리나라 유망직업 변천사1) 60년대중심산업 경공업, 농어임업 유망직업 은행원, 공무원 주 요 신생직업 - 섬유합판신발공장 기능공과 기술자 - 스튜어디스, 탤런트, 전자제품 조립원2) 70년대중심산업 수출중화학공업 유망직업 대기업(종합상사)직원, 금융계 종사자 주 요 신생직업 국외건설근로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중의성, 긴장관계, 상호관련성 등과 함께 제대로 인식하는 것이다. 아울러 적절한 양질의 연구를 생산할 수 있기 위하여 이 영역을 항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이 책의 주목표는 상이한 “전통들(traditions)”의 관점에서 이러한 복잡한 방법론적 상호연관성들을 풀어헤쳐 질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상이한 방법들을 구분해 내는 것이다. 이 “전통”이란 용어의 선택은 이 과업에 매우 긴요한 일인데 이 장의 후반부에 더 자세하게 논의될 것

  • 대안학교의 이해와 사례
  • 수학은 단계별 교육을 목표로 개별 학생들의 학습 능력에 따라 반을 편성했다. 국어, 사회과학, 자연과학은 지식전달보다는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식으로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부산 창조학교초등학교 대상의 계절 프로그램형 대안학교인 부산 창조학교는, 전통 문화에 기초한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하여 우리의 민족문화를 만들어가고 삶의 현장 속에서 활동을 창조하는 체험학습을 중시한다. 수업은 주제별 수업으로 이루어지며, 국악원을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평가할 필요가 있다. 또한 내담자의 정서상태, 핵심감정, 내담자의 삶의 양식과 긍정적 동기 등에 대해서도 정보를 수집하고 그것들의 질을 평가해야 한다. 이런 결정을 전문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관찰, 면접, 검사 등의 방법을 통해서 내담자의 대상관계, 핵심적인 경험과 감정, 지지가 필요한 부분, 미 해결과제, 가족관계 등의 측면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고 평가할 필요가 있다. 1.2.3 개입단계 내담자의 문제에 개입하기 시작하면서 상담자는 크게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