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기획서 - 중동제과시장 공략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Ⅰ. 수정사항

Ⅱ. 롯데제과 개요

Ⅲ. 오리온제과 개요

Ⅳ. 소비자분석

Ⅴ. 롯데제과 SWOT 분석

Ⅵ. 오리온제과 SWOT 분석

Ⅶ. TOWS Matrix

Ⅷ. 의사결정 그리드

Ⅸ. 중동제과시장 공략하기 프로젝트 개요

Ⅹ. ABC worksheet

Ⅺ.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2) 제품 & 서비스
빙과류
월드콘, 죠스바, 위즐, 잘익은수박맛바, 스크류바
스낵
꼬깔콘, 치토스, 썬칩, 울트라짱, 오잉, 에쎈
비스킷
카스타드, 마가렛트, 빠다코코넛, 칸쵸, 드림몽쉘, 애플쨈, 가나파이, 초코파이

자일리톨,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이브껌, 후레쉬민트
캔디
목캔디, 스카치캔디, 애니타임
초콜릿
가나초코렛, 크런키, ABC 초코렛, 드림카카오, 에어셀
스위트팩토리 운영 : 과자를 테마로 관람객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미래형 체험식 박물관

참고문헌
롯데제과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tteconf.co.kr , 2011.11.08.
오리온제과 공식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 2011.11.08
임현우, 롯데제과 ‘와쿠와크’, 한국경제, 2011. 7. 6.
나성률, 롯데제과 잇단 제품인상 ‘소비자뿔났다’ , 스포츠조선, 2010. 9. 1.
온라인뉴스부, 오픈프라이스제 1년...소비자 혼란만 키웠다, 이투데이, 2011. 6. 28.
손희정, 초코파이 VS 몽쉘 달콤한 전쟁, NEWSPIM, 2011.11.03.
박승덕,[우리회사의 글로벌 DNA](11) 롯데제과,파이낸셜뉴스,2011.10.30
고희정, 지경부 권소가 발표...제과업계 ‘난처 기색’,메디컬투데이경제, 2011.10.20.
조규봉, 롯데제과 4개공장 제품 건ㆍ빙과 HACCP 지정완료 ,국민일보, 2010.03.03.
김희정, 롯데제과, '200만원 벽' 못 넘는 이유?, 머니투데이, 2011.11.02.
김기환, 피부색과 언어 다른 그들도 ‘한국의 맛’에 푹 빠진다, 세계일보, 2011.03.03.
윤경숙, 오리온, 고객중심체제로 개편, 아시아투데이, 2010.02.05.
문희철, 브랜드경쟁력 오리온 1위, MK뉴스, 2010.05.05.
이승현, ‘나꼼수’에 당황한 롯데제과..“우리도 피해자”,이데일리, 2011.10.24.
고희정, 업계 1위 CJ제일제당 내부거래도 불명예 1등, 메디컬투데이, 2011.10.21.
박근애, HACCP인증업체라더니..롯데 대상FNF 오리온 이물질 나와, 서울신문, 2011.09.22.
이하나, 롯데헬스원 브랜드트위터로 소비자와 소통, 여성신문, 2011.08.05.
도기천, 비자금파문 오리온그룹 미래는?, 시사서울, 2011.09.22.
김병수, 또 불거진 오리온 사업 재편설 재과,해외사업 남기고 완전히 정리, 매경이코노미, 2011.10.12.
이성식, 과자,초콜릿 비싼 이유는?, MBN, 2010.10.02.
우선미, 가격인상,담합 제재 ‘식품업계 수난시대’, 경제투데이,2011.06.29.
오관철, 포장지변경, 중량조정 편법 가격인상 손본다,경향신문,2011.04.15.
김희정, 중동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껌은...,머니투데이,2010.11.11.
강필성, 롯데제과,K-POP컨셉트 제품 출시,뉴스빔,2011.1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뚜루팝 마케팅 전략
  •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다.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은 주식과 함께 디저트 문화의 고급화를 추구하게 만들었다. 이는 곧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기업들 간의 치열한 시장 경쟁으로 이어졌고, 롯데제과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나뚜루라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창립하였다. 고급스럽운 이미지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프리미엄 시장에 진입했던 나뚜루는 기존

  • [국제경영]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 시장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담철곤 부회장은 수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수출은 제과산업의 새로운 열쇠다. 우리회사도 20여년 전부터 중동시장의 껌 수출을 중심으로 수출을 하고는 있었으나 그렇게 많은 물량도 아니었고, 주력하지도 않았었다. 그러나 90년대에는 주변환경이 달라졌다. 수출은 생존을 위한 전략이 되고 있다.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 시작2.1 세계를 공략하라 - 수출 포커스 정책동양제과 수출전략의 변화는 1

  • [기업분석]동양제과의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 시장의 환경 분석(1)중국의 현재 시장 상황(2)중국의 제과시장 상황(3)중국 투자시 유의사항(4)우리 상품의 인지도2.사례조사(1)중국내 경쟁 기업- 롯데 껌1)롯데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2)롯데의 영업 실적3)롯데의 타기업에 대한 전략4)롯데의 마케팅 전략 분석5)성공 요인 분석(2) 오리온 초코파이1)진입 전략 2) 업계현황 3) 투자 결정 4)동양제과의 중국내 위치5)중국의 상권6) 동양제과의 마케팅 전략7) 오

  • [국제경영]초코파이 해외 경영전략
  • 시장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담철곤 부회장은 수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수출은 제과산업의 새로운 열쇠다. 우리회사도 20여년 전부터 중동시장의 껌 수출을 중심으로 수출을 하고는 있었으나 그렇게 많은 물량도 아니었고, 주력하지도 않았었다. 그러나 90년대에는 주변환경이 달라졌다. 수출은 생존을 위한 전략이 되고 있다.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 시작2.1 세계를 공략하라 - 수출 포커스 정책동양제과 수출전략의 변화는 1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제과류의 성공적 해외시장진출 :오리온 초코파이Abstract주)오리온 수출의 역사는 30여 년 전인 1970년대 중반, 이란을 중심으로 한 중동지역의 껌 수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매의 껌이 들어있다고 해서 5매껌이라 불린 계피, 커피, 박하, 레몬향을 첨가한 껌들이 주종을 이루었으며, 이 껌들은 지금도 중동 및 중국 등지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중동을 중심으로 한 껌 수출은 90년대 초반 초코파이 수출의 본격적인 추진 전까지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