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서론
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

본론
1. 기업소개
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3) 판매 시스템
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3) 판매 시스템

결론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서론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중․대형 서점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서점들이 운영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 이라는 틀을 교보문고가 먼저 시작한 것은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교보문고는 교보생명보험이 투자했는데, 교보생명보험이 추구하는 것 중의 하나가 교육이다. 따라서 교육과 연계된 국민 교육 또는 국민 문화 수준 향상과 연계된 사업의 하나로, 교보생명보험은 서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출판 유통 발전에 크게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교보문고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은 몰락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YES24와 알라딘 등이 성장하여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한다. 이렇듯 시장의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는 시장 선도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적응해 나가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교보문고의 전략팀의 이름은 변화관리팀이다. 이 이름은 단지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선도하고 이를 기회로 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미래의 불확실성에 얼마나 잘 대응할 지가 교보문고의 미래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본론
1. 기업소개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주)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룬 교보문고는 구성 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한목의 도서 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출판사를 병설하고 도서출판을 겸하고 사보 <교보문고>를 비롯하여,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있으며, 종합정보도서실인 참단정보실 및 대규모 문구점, 음반코너 등을 별성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온라인,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들을 살펴보면서 변화하는 시장에 대처하는 마케터의 자세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더 나아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장 점유율 1위인 교보문고를 ‘반스앤노블’과의 비교를 통해 인터넷 마케팅 흐름에 대해 조사할 것이다. 교보문고는 설립 이래 우리나리 도서기업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시장의 거래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이루어 짐을 알고 ‘인터넷 교보문고’를 설립함으로

  • [마케팅전략] 교보문고 마케팅 전략사례
  • 주제 : 교보문고 마케팅 전략사례과 제 명 : 교보문고 마케팅- 목 차 -서론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본론1. 기업소개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 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 4. 온오프라인 대형서점의 매출현황1) 온라인 매출현황2) 오프라인 매출현황결론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서론교보

  • [마케팅]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교보문고의 상황과 전략에 대한 사례조사
  • 마케팅 수업을 듣는 학생들인 만큼 열의가 높았는데 그 많은 것들 중에서 교보문고를 택한 이유는 첫째로,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하면 아무래도 자료가 방대하지 않을 까 하는 생각 이였고 두 번째로, 책은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이용하는 제품군이며 세 번째로는, 인터넷의 등장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기업들도 온라인화를 시도해야 하는 시대인 만큼 교보문고는 오프라인은 물론이거니와 온라인까지 서점시장의 상위

  • [인터넷마케팅]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
  •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Contents서론교보문고의 기업소개본론1.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2.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결론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교보문고의 기업소개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 [마케팅전략] 교보문고 마케팅 전략사례
  • 마케팅 전략 사례-교보문고-목차서론-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본론1. 기업소개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4. 온오프라인 대형서점의 매출현황결론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서론-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본론1.기업소개2. 기업연혁1980년 : 주식회사 교보문고 창립1986년 : OECD 간행물 국내 총판 서점으로 지정1993년 : 회원제 통신판매제도인 ‘교보북클럽 (1만명)’발족1997년 : 인터넷 서점 ‘교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