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점과 표현기법 이론 및 주제별 실행계획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 점의 개념

2. 점의 특성

3. 점을 이용한 미술 기법

4. 점에 의한 표현

5. 점을 사용한 구성

6. 표현기법과 적용(준비물, 지도방법, 주의사항)
<주제: 나비와 꽃>
<주제: 해바라기>
<주제: 로보트 얼굴>
<주제: 애벌레>
<주제: 나무>
<주제: 뽀로로>
<주제: 녹아요 깐깐징어>
<주제: 맛있는 수박>
<주제: 빗방울>

-참고문헌-
본문내용
점과 표현 기법
1. 점의 개념
-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
- 모든 형태의 근원이자 출발점 (눈의 목표를 세우는 표식, 조그마한 존재, 위치를 표시하는 존재, 형을 이루기 위한 출발점)
- 기하학에서의 점은 크기가 없고 위치만을 나타내는 존재.
- 미술에서의 점은 큰 점, 작은 점, 세모 점, 네모 점, 둥근 점 등 크기도 있고 모양도 있다.
- 조형세계에서의 점은 형을 갖지 않으면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없기 때문에 시각적 비교단위로서의 크기를 갖는다.

2. 점의 특성
- 점은 위치, 크기, 방향성을 갖는다.
- 점의 크기, 위치, 모양, 방향성 등에 따라 구성미와 이미지가 다양하게 표현한다.
- 시각적 비교단위로서의 크기와 모양을 가지며, 위치와 연속 정도에 따라 변화와 운동감을 표현할 수 있다.
- 연속적인 점은 입체감, 방향감, 동세를 느끼게 해준다.
- 크기를 갖지 않고 위치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점이다. 그러나, 점은 시각적으로 인정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크기를 가진다. 점이 연속되어 선이 되고, 점이 모여 면이 되고, 면이 모여 입체가 된다.
- 어떤 물체든지 축소하거나, 멀리서 보면 점으로 보인다.
- 점과 점 사이에는 힘이 작용하며, 이로 말미암아 주의가 흐르는 방향이 생기게 된다. 보통 점이 2개인 경우, 서로 당기는 힘이 생긴다.
- 점의 크기가 같으면 시선의 주의는 균등하다.
- 어느 한편이 클 경우 주의력은 큰 점에서 작은 점으로 흐른다.
참고문헌
아동미술. 이소은,권기남 공저. 양서원(박철용). 2012년
아동미술교육. 이혜숙. 양서원(박철용). 2011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아동들에게 학습활동에 방해가 되거나 결함 혹은 약점이 된다고 판단되는 교육과정의 내용 혹은 구성을 수정, 보완하는 일이다.2) 교육과정 적합화의 유형표) 교육과정 적합화의 예: 활동별활동 분류활동명교육과정 관련요소특성음악꼭꼭 약속해․사회생활 : 집단생활-다른 사람과의 관계 알기/ 더불어 사이좋게 지내기․표현생활 : 표현-노래 부르기․유치원에서 자주 부르는 동요와 율동을 애정표현으로 수정할 수 있음음악친구야 안녕․

  • 아동학대의 모든것
  • - 차 례 - 서 론1. 저술의 목적2. 저술의 범위 및 내용3. 저술의 의의 및 활용가능성 제 1 부 아동보호서비스의 기초제 1 장 아동학대의 개념 및 유형1. 아동학대의 개념 1) 아동학대의 정의 2) 아동학대의 법적 개념 2. 아동학대의 유형 1) 신체학대 2) 정서학대 3) 성학대 4) 방임 및 유기 제 2 장 아동학대의 원인 및 결과1. 아동학대의 원인 1) 아동학대 원인에 관한 이론적 관점 2) 아동학대 발생과 관련 요인 2. 아동학대의 결 1) 신체 ․ 정서학대

  • [교육심리] 학습자의 이해 제5장 `지능`-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중심으로
  • 및 지능의 정의2. 지능요인에 관한 이론1) Spearman(스피어맨) 2) Thurstone(써스톤) 3) Guilford(길포드) 4) Cattell(카텔) 5) Sternberg(스턴버그)3. Howard Gardner(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Howard Gardner(하워드 가드너) 인물 소개.3-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란? 3-2. 다중지능의 8영역 3-3. 다중지능 발달과정3-4. 다중지능 사례 -유아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특수아동 -성인기3-5. 다중지능의 한계3-6. 다중지능의 시사점4. 지능의 측정 및 검사점수의 의미 5.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기법을 활용한 활동과 박물관의 관외활동, 체험교실, 실험․창작 활동 등을 중심으로 각 박물관의 교육기능을 고도화하는 내용이 중심이 되고 있다. 전국의 등록 박물관 및 박물관 상당시설에 사업의 취지를 공고해 1999년도에는 전국의 70개의 박물관으로부터 사업계획서가 제출되어 심사를 거쳐 31개의 사업을 선정하여 진행하였고, 2000년도에는 70여개의 박물관으로부터 제출된 사업계획서 중 30개의 박물관에 사업을 위촉하였으며 이 계획의 마지막

  • [대입]대학수시, 정시모집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작성 공략법 및 그 성공 사례
  • 점까지 솔직하게 고백하면서 이 단점을 어떻게 극복하려고 노력해 왔는지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더 청소년다운 모습일 것이다. 자신의 장점을 내세우는 것도 부끄러워하지 말고 자신의 장점이 어떤 면에서 자기를 실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밝히면서, 자신의 장점을 자신의 발전 및 이웃에 보탬이 되도록 유용한 곳에 쓰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면 좋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예시문1아래 예시문은 표현력발표력, 대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