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DATA 빅데이터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전략 사례분석(T-Mobile,대형마트,쿠팡,삼성전자) 및 빅데이터 활용의 장단점분석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2 / 2016.02.02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IGDATA 빅데이터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전략 사례분석(T-Mobile,대형마트,쿠팡,삼성전자) 및 빅데이터 활용의 장단점분석과 문제점해결방안 제안 PPT레포트입니다.
목차
1. 빅데이터 개념분석
E- Marketing 정의
빅데이터의 의미
빅데이터 기술분석
기업은 왜 빅데이터를 마케팅에 이용하는가?

2. 빅데이터 마케팅 활용사례분석
1) 해외 활용사례
<T-Mobile>
<대형마트>
2) 국내 활용사례
<쿠팡>
<삼성전자>

3. 빅데이터 활용 장단점분석과 문제점 해결방안
Big- Data의 장점
Big- Data의 문제점
Big- Data의 문제 해결방안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빅데이터는 고객들의 기호와 욕구 사항을 완벽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며 이런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모든 유형의 기업들이 기존고객 및 잠재고객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 낼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빅 데이터를 이용한 소셜 미디어 분석 기법의 활용 Utilization of Social Media
Analysis using Big Data 이병엽, 임종태, 유재수
“2012 IBM Global Technology Outlook.” IBM Research. March 2012.
빅데이터(Big Data) 활용 사례와 시사점 / 제312호(2013.8.28) /
범지인ㆍ최성종
빅 데이터 활용과 통신산업에 대한 시사점. 이성춘 (2012).
빅 데이터가 만드는 세상 : 데이터는 알고 있다. 빅토르 마이어 쇤버거 외 1명
빅 데이터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송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팅 - 빅데이터에 대해서
  • 컴퓨팅 - 빅데이터에 대해서목 차1) 빅데이터 정의2) 빅데이터에 의한 경영혁신 단계3) 빅데이터 전략 및 과제4) 빅데이터 활용사례5) 결론1) 빅데이터 정의빅 데이터(Big data)란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의 데이터 수집저장관리분석의 역량을 넘어서는 대량의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 세트 및 이러한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의 생성수집분석표현을 그 특징으로 하

  • 문헌정보탐색 - 빅데이터와 활용방안
  • 빅데이터와 활용방안목 차1. 시작하며.1) 발표주제 선정 동기1) 빅데이터 정의2) 빅데이터에 의한 경영혁신 단계3) 빅데이터 전략 및 과제4) 빅데이터 활용사례2) 결론1) 발표주제 선정 동기이번에는 사물인터넷이나 클라우딩 컴퓨팅 과 같이 최근 몇 년 동안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빅데이터의 대해 조사하였다. 컴퓨터 전공에 대한 것이여서 자료도 많았고, 조사하기 수월했다. 무엇보다 메일하나하나 보고 챙겨주시는 교수님께 솔직히 깜짝 놀랐

  • (방통대 컴퓨터과학과 빅데이터의이해4공통)데이터과학자 빅데이터 기업, 공공기관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얻은 최신 성과를 낸 국내외의 사례를 바탕으로 정리하시오 구글 Ngram 구글 트렌드 네이버 트렌드!!!!!
  • 빅데이터의 의미와 데이터과학자에 대해 설명하고, 공공기관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최신 성과사례를 살펴본 후, 구글 및 네이버의 트렌드 검색 도구를 이용해 구체적인 사례 속에서 그 의미를 찾아본다.Ⅱ. 본 론1. 다음을 설명하시오.(6점)(1) 데이터과학자 (2) 빅데이터(1)데이터과학자 빅데이터의 시대 가장 각광받는 직업 중에 하나가 데이터과학자이다. 데이터과학자란 대량의 데이터 속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 분석한 뒤 이를 다른 조직원에게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상호작용과 접점
  • 전자상거래 사업 전략은 ① 온라인 오프라인의 적극적 통합정책, ② 고객 만족 강화정책, ③ 정보공유의 증진, ④ 컨텐츠 & 커뮤니티 확장 및 제휴 정책, ⑤ 포인트 통합 마케팅으로 정리 될 수 있다. ⑥ 비회원 서비스첫째로, 온라인, 오프라인의 적극적인 통합정책. 롯데닷컴은 온라인 전자상거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롯데가 오프라인 사업에서 가지고 있는 우월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기본 정책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클릭 앤 모

  • [국제경영론]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전략으로 인한 제품 인지도 하락1974년 출시 당시 50원 하던 것을 1976년 100원으로 인상한 것이 소비자들에게 가격저항을 가져왔으며, 경쟁사의 가격할인정책이 결과적으로 초코파이 매출의 손실을 가져다 주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초코파이의 패밀리 제품들을 만들어 출시하였지만 잘못된 가격정책과 올바르지 않은 시장 및 고객 분석으로 실패를 겪게 되었다. 이러한 동양제과의 실패경험을 비추어 볼 때, 중국 신시장 개척에 있어 경영전략을 잘못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