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홈플러스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1 이마트
(1) 이마트 웨이
(2) 이마트 피플
(3) 이마트 Vision, Slogan, Strategy
(4) 이마트 CSR경영
(5) 친환경 이마트
(6) 이마트 동반성장

1.2 홈플러스
(1) 홈플러스 큰 바위 얼굴의 꿈
(2) 홈플러스 아티언스 매니지먼트
(3) 홈플러스 가치 중심경영
(4) 홈플러스 품질관리 시스템
(5) 홈플러스 동반성장

2. 이마트 VS 홈플러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이마트 VS 홈플러스 가격 및 할인정책
① 이마트 1등 상품 최저가 기획전
② 이마트 전 상품 최저가격 특별기획전
③ 이마트 최저가격보상제
④ 홈플러스 가격비교 차액보상제
⑤ 홈플러스 최저가 판매
(2) 이마트 VS 홈플러스 프로모션 전략비교
① 이마트 써니 세일(SUNNY SALE)
② 이마트 세일 네비게이션
③ 이마트 알뜰 폰
④ 홈플러스 TV CF
⑤ 홈플러스 어린생명 살리기 캠페인
⑥ 홈플러스 가상 스토어
⑦ 홈플러스 기타 프로모션
(3) 이마트 VS 홈플러스 배송전략 및 배송지연 시 처리방법
①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배송전략 공통점
② 이마트와 홈플러스 배송전략 차이점
②-① 이마트만의 배송관련 서비스
②-② 홈플러스만의 배송관련 서비스
③ 이마트와 홈플러스 배송 지연 시 보상방법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본문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국내 대형할인마트시장의 두 쌍두마차인 이마트와 홈플러스는 각자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또는 각자의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격, 할인, 프로모션, 배송서비스 부분에서 일반적인 마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기 마트만의 독특한 전략도 펼치고 있다. 물론 이러한 전략으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은 가격이나 서비스 측면에서 많은 혜택을 보기도 한다. 적당한 전략과 경쟁은 기업 간의 발전을 도모하게 되고 소비자나 협력업체들에게도 좋은 방향으로 작용하게 될 수 있다. 하지만 종종 인터넷 기사에 대기업간의 과당경쟁으로 인한 여러 집단의 피해 사례를 종종 접하곤 한다.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가격이나 점포수 확장 부문에서의 과당경쟁이 기사화되기도 하는데 이마트나 홈플러스가 단순히 단기적인 매출향상이나 소비자의 시선끌기식 전략만을 구사하여 지나친 과당 경쟁으로 이어 진다면 이로 인해 발생하는 2차적 피해를 받는 집단이 발생하게 될 것이다.
과당경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생각해보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기업디스카운트 스토어(discount store)의류, 일용잡화, 내구소비재 등실용적인 생활용품 취급월마트, K마트슈퍼센터(supercenter)기존 디스카운트 스토어에식품류를 강화할인점과 슈퍼마켓 장점을 접목월마트 슈퍼센터,홈플러스하이퍼마켓(hypermarket)대형 슈퍼마켓에 할인점을 접목식품부문 매출비중이 70%이상까르푸, 이마트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holesale club)회원제로 운영되는 창고형 가격할인 업태낱개보다 박스나 번들로 판매샘스클럽

  •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대응방안제안및 아디다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나갔는지에 대해 분석해볼 것이다. 그리고 아디다스 기업을 분석하여 얻은 자료(마케팅, 브랜드 관리, 합병, 글로벌 환경에서의 적응, SWOT 등)들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뽑아봤으며 어떻게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미래전략을 도출해보았다. Ⅱ. 본론1. 아디다스 과거 위기상황분석과 대응전략 분석 (1) 아디다스의 위기① 가족경영 체제 붕괴 시기의 CEO의 영향력 부재 시기1978년 창립자 Adi Dassler는 78세의 나이에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 그

  • [소비자행동]할인점 이용고객과 백화점 이용고객의 비교
  • 기업은 매우 복잡하고 경쟁적인 환경에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의 마케팅활동은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중요시해야 하고 특히 어떤 동기와 태도에 의해 최종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우선되어야 한다. 소비자에 관한 이러한 제반 문제들을 분석하기 위한 것이 바로 소비자 행동 연구이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기 위해서는 소비자행동을 올바로 이해하는 것이 절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Adidas 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목 차Ⅰ. 기업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 31. 아디다스 선정 이유 32. 기업 소개 3Ⅱ. 아디다스의 전략적 분석 41. 고객 분석 42. 경쟁자 분석 43. 시장 분석 64. 환경 분석 65. SWOT 분석 7Ⅲ.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81. 4P 분석 82. STP 분석 9Ⅳ. 아디다스와 경쟁업체의 주요 이슈 101. 아디다스의 주요 전략 102. 나이키의 주요 전략 153. 2012 런던 올림픽을 통해 살펴본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전략 16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마케팅 제휴- 공동연구개발- 공동조달- 공동생산- 자본합작(J/V)- 컨소시엄(상기 8가지 순서에 따라 제휴 당사자간의 의존도가 커짐)3. 전략적 제휴의 추진단계 및 핵심 주제(1) 제휴관계의 기본적 구상① 경쟁력을 획득 또는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구상 단계경쟁력의 원천을 인식,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라 경쟁력 원천이 변화함을 인식,혼자하여 독차지할 것인지 아니면 힘을 합하여 위험을 분석하고 과실을 나누어 가질지를 판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