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 지도의 의미에 있어서 아동과학 지도의 중요성 및 유아과학 활동이 유아들의 발달 영역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 지도의 의미에 있어서 아동과학 지도의 중요성 및 유아과학 활동이 유아들의 발달 영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 지도의 의미

2. 아동과학 지도의 목표

3. 아동과학 지도의 중요성

4. 유아과학 활동이 유아들의 발달 영역에 미치는 영향
1) 유아과학 활동이 유아들의 인지 발달 영역에 미치는 영향
2) 유아과학 활동이 유아들의 사회성 발달 영역에 미치는 영향
3) 유아과학 활동이 유아들의 정서 발달 영역에 미치는 영향
4) 유아과학 활동이 유아들의 언어 발달 영역에 미치는 영향
5) 유아과학 활동이 유아들의 신체 발달 영역에 미치는 영향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 과학지도는 과학적 소양은 물론 바람직한 인간으로 성장하여 사회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한 합리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기본이 유아기에 형성되기 때문에 중요한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특히 유아기에 길러진 자연세계에 대한 이해와 자연현상의 탐구태도는 사회현상을 합리적으로 할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유아과학지도의 일반적 목적은 유아의 타고난 호기심을 개발하고 북돋아 유아기로부터 과학적 소양을 길러주는 것이다. 바람직한 인간으로 성장하여 사회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한 합리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기본을 형성하기 위해 유아기의 과학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 지도의 의미에 있어서 아동과학 지
참고문헌
김옥경(2007). 유아과학교육. 태영출판사.
신은수 외(2006). 생활과 환경 중심의 영유아 과학교육. 양서원.
김선영 외(2002). 유아과학교육 목표로서의 과학적 사고에 대한 재조명. 유아교육연구.
김정주(2005). 과학영역 운영에 관한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